woo!ah!(우아!), 'Purple' 베트남 K팝 MV 차트 4주 연속 1위

입력 2021-06-22 12:40  




그룹 woo!ah!(우아!)의 신곡 `Purple`이 베트남 K팝 뮤직비디오 차트 4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woo!ah!(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22일 "woo!ah!(우아!)의 싱글 3집 타이틀곡 `Purple`의 뮤직비디오가 NCT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한 달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지난 21일 NCT(NhacCuaTui)가 발표한 2021년 24주차(6월 14일~6월 20일)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 따르면, woo!ah!(우아!)의 `Purple`은 21주차에 1위로 신규 진입한 이후 연속 4주 1위를 기록하며 베트남에서의 뜨거운 woo!ah!(우아!) 열풍을 증명했다. 특히 신인 걸그룹 에스파의 `Next Level`, ITZY의 `마.피.아. In the morning` 등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NCT는 베트남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음악플랫폼으로, K팝 뮤직비디오 차트를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woo!ah!(우아!)는 지난해 말부터 이 차트에서 눈에 띄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woo!ah!(우아!)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싱글 2집 타이틀곡 `BAD GIRL`로 20주 연속 톱10, 12주 연속 1위 등을 기록하며 베트남 내 새로운 한류 열풍의 중심으로 우뚝 섰다.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에서 직접 팬들과 만난 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오직 비대면으로 달성한 의미 있는 기록이다.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woo!ah!(우아!)의 신곡 `Purple`도 베트남에서 많은 사랑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글로벌 K팝 걸그룹으로 불릴 수 있어서 영광이다. 선배 가수들, 많은 신인 걸그룹들과 함께 세계에 K팝을 계속해서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Purple`로 다채로운 매력을 펼치고 있는 woo!ah!(우아!)는 각종 음악방송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