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호수공원 루나쇼 조망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7월 분양예정

입력 2021-06-23 11:00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가 아파트에 이어 주거용 오피스텔도 청약이 마무리됐다. 여기에 동탄호수공원 조망권을 갖춰 주거쾌적성을 극대화한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대방산업개발은 오는 7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지구 일상10-1, 2, 3블록에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OA 90실 △84㎡OB 268실 등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상품으로서 신혼부부 등 3~4인 가구를 타겟으로 삼고 있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와 인접해 세대 내 호수 조망(일부 세대)이 가능한데다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는 호수공원, 수변상업시설, 주거문화복합시설 등이 연계된 공간이다. 이 중에서도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동탄호수공원은 공원녹지 64만㎡ 및 호수면적 18만4,000㎡ 규모로 창포원, 갈대초지원, 제방가로원, 물놀이광장 등 다양한 수변공간은 물론 복합문화시설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다. 앞서 `2019 대한민국 국토대전`에서 공원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공원이다.

대부분의 호실에서 동탄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동을 배치해 동탄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특화 멀티미디어쇼인 `루나쇼`를 세대 내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일부 세대는 호수 조망 대신 탁 트인 시티뷰를 갖춰 모든 세대가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배치하였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슬세권` 입지로, 오피스텔 건물 지상 1~2층에는 84실 규모의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동탄호수공원 상권이 형성 중으로 라크몽, 루나갤러리, 그랑파사쥬 등 대형복합상업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동탄2신도시 남측 최대규모 상업시설로 들어서는 그랑파사쥬(상업시설 8만8,000여㎡)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입주민의 편의성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뿐만 아니다. 그랑파사쥬 내부에는 CGV 영화관(7개관) 입점예정이다. 루나갤러리에서는 체험형 친환경 안심 놀이터가 조성돼 자녀를 둔 가족이 VR, AR 등 다양하게 체험 가능하다. 여기에 호연초, 서연중·고, 동탄7고(예정) 등의 학군도 인접해 있다.

지역 내 산업단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동탄2신도시 내 동탄테크노밸리, 화성일반산업단지뿐만 아니라 인근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등 산업단지 직주근접이 가능한 단지인 만큼 근로자들의 관심 역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망도 다양하게 갖췄다. 경기도청에 따르면 단지 맞은편에 동탄트램(추진중) 1·2호선이 모두 지나는 정거장이 추진 중이며, 동탄트램은 수원 망포~오산, 병점~동탄2신도시를 이을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동탄역 이용이 가능하다. 동탄역에서는 현재 수서발고속철도(SRT)가 운행 중이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예정), 인덕원선(추진중) 등이 추가로 예정돼 있다.

분당선 연장선(추진 중)도 교통 편의성을 높여줄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기흥~동탄~오산을 잇는 분당선 연장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2021~2030년)에 포함되면서 추후 연장 시 여러 번 환승할 필요 없이 강남, 분당까지 한 번에 이동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외에도 광역버스 6개 노선 및 동탄신도시 내부를 관통하는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과도 인접해 있고, 경부고속도로 및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등과의 접근도 용이해 지역 내 및 서울, 분당 등 광역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과 가점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향후 아파트 청약 시 오피스텔을 분양 받았더라도 주택수로 간주되지 않아서 1순위 자격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청약 문턱을 더욱 낮춰줄 전망이다.

대방산업개발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동탄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마지막 자리에 들어서는 단지로, 공원과 대형상권 등을 모두 가깝게 이용 가능한 우수 입지를 자랑한다"며 "앞서 동탄2신도시에서 아파트 및 오피스텔이 인기리에 분양 마감하는 등 분위기가 뜨거운 상황에서 해당 단지가 선을 보여 이러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