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 신규 국제학교 유치...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 분양

입력 2021-06-24 09:00  


지난 5월 17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영어교육도시 내 신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 2건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지역 일대 부동산시장에 향하는 시선도 함께 증가하면서 신규 분양되는 단지들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JDC의 자회사인 ㈜제인스가 노스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영국), 브랭섬홀 아시아(캐나다), 세인트존슨베리 아카데미 제주(미국) 등 3개교가 운영 중이며 한국국제학교인 코리아 인터내셔널 스쿨(KIS) 제주캠퍼스도 사립으로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추진 중인 국제학교 2개교가 개교를 하게 되면 총 6개의 글로벌 국제학교가 한 곳에 모인 국내 최대의 국제영어학교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국제학교 추가 유치가 지역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입학을 통해 자녀와 함께 이주 생활을 해야하는 가족들도 늘어나 주변 생활인프라 수요도 함께 늘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 하이엔드(High End)급 단지로 조성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이 서울 강남 학동역에 홍보관을 오픈하며 주목 받고 있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은 비규제지역에 위치하며 영어교육도시라는 주변환경에 따라 장기임대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이 지역에서는 국제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이주를 하는 경우가 많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은 서귀포시 대정읍 제주영어교육도시 E-2블록(보성리)에 완공되었으며, 지상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75㎡(구 53평형) 규모로 총 84개 실로 단지화 된 생활형숙박시설이다.

설계에서도 주택형 특화설계를 적용해 이목을 모은다. 모든 호실에는 오픈형 발코니와 3개의 욕실로 설계됐으며,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를 위해 영어교육도시에서는 드물게 모든 주차를 지하에 하도록 조성됐다. 주차대수 또한 세대당 1.48대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타입별로 다락방, 지하창고 등 알파공간을 마련하고 최고급 아파트 수준의 마감재를 적용했으며, 에어컨 등 생활가전과 각종 주방가구도 무상옵션으로 빌트인 되어 있다. 이와 함께 단지 내에서는 호텔급 여성전용 사우나와 파우더룸, 가족영화관, 피트니스센터 등이 운영돼 거주자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한편,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 서울 홍보관은 강남구 학동역 인근에 마련되어 있으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