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이 업무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쾌적한 환경과 특화설계 등을 적용한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근무시간 단축과 업무와 삶의 밸런스를 중요시하는 워라밸 등의 추세를 맞춰 기업들도 임직원들의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를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설계와 품질 그리고 건설 노하우가 집약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기업들의 관심을 모은다.
이에 에이스건설이 신규 분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에이스건설은 지식산업센터 준공 실적과 수 많은 경험을 토대로 기업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국토교통부의 `2020 시공능력평가`을 살펴보면, 에이스건설은 전년대비 10계단을 뛰어넘었고, 2017년과 비교하면 3년 만에 약 30계단이 뛴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가운데 에이스건설이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아티스포럼`을 공급해 주목받고 있다. `아티스포럼`은 에이스건설이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27번째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공급된다. 특히, `아티스포럼`이 들어서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1단지에 오랜만에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돼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위해 특화설계로 공급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공개공지 및 휴게공간과 옥상정원, 옥외정원 등 임직원들의 쾌적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지상층 기준 모든 호실에 층고를 4.2m로 높이며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아티스포럼`은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남구로역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와 2·7호선 환승역 대림역도 인접해 있어 교통환경이 자유롭다. 게다가 오는 2024년에는 안산~여의도 구간 복선 전철인 신안산선이 개통돼 타 지역으로의 이동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티스포럼` 인근에는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서해안, 경부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며 오는 8월에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까지 마무리돼 차량 교통망도 더욱 촘촘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과 함께 근린생활시설이 복합 조성돼 업무와 휴식까지 누릴 수 있도록 했고, 외관에는 미래 지향적인 입면 설계와 경관 조명으로 설치된 LED 라이트 라인으로 설계해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대표 지식산업센터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61 드림마크원 데이터센타 103호에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