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레지던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주목

입력 2021-06-30 11:20  


세계 주요 도시에서 주목받고 있는 하이엔드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가 국내에서도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레지던스가 국내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북미와 유럽, 일본 등 주요 세계적인 도시에서는 이미 하이엔드 주거문화로 자리하며 슈처 리치들을 위한 거주 공간이자 별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시그니엘 레지던스와 부산 해운대의 엘시티 레지던스, 대구 메리어트 레지던스를 살펴보면 지역 내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데다 고층으로 지어져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호텔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유럽산 마감재와 글로벌 설비가 적용된 실내 공간에 고급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엘시티 더 레지던스는 101층에서 내려다 보이는 파노라마 오션뷰와 발렛 파킹, 리무진 서비스, 하우스키핑, 방문셰프 등의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 메리어트 레지던스도 한 건물에 입주해 있는 호텔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레스토랑, 항공사 등 각종 예약서비스, 세탁, 수선 등의 대행서비스, 도어맨, 택배보관, 세차, 발렛파킹, 출장뷔페 등의 다양한 생활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레지던스가 확산되면서 새로운 컬렉션이자 세컨드 하우스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공간에서 그들만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를 원하는 영앤리치를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수요는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7월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공급하는 하이엔드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도 차별화된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에는 호텔식 로비를 적용했으며, 프라이빗 엘리베이터 홀을 설계해 사생활 보호와 편의성을 높였다. 실당 2.4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2.5~2.6m의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다.

내부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세대 내 2.5~2.9m의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고, 오픈 발코니를 설계해 내부에서도 조망과 일조권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럽산 대형 세라믹 아트월, 외산 포세린 타일 바닥, 세라믹 식탁, 유럽산 유색수전 등의 마감재를 사용해 생활에 품격을 더했으며,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층간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해 300mm 두께의 슬레브와 욕실 층상배관을 설치하며, 로이 24mm 창호를 적용해 단열 및 소음 차단에도 신경썼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 서비스도 이목을 모은다. 단지 최상층인 49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파티연회룸, 옥외 스파&사우나,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조식 서비스가 제공돼며, 크린케어 서비스, 버틀러 서비스, 카케어 서비스와 같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 관리 및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은 국내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인 ㈜쏘시오리빙에서 맡게 되며, 자체 개발한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에어샤워시스템이 단지 로비와 실내 현관에 설치돼 쾌적한 실내 생활이 가능하며, 힐스테이트 Hi-oT서비스도 적용돼 스마트폰으로 조명, 냉·난방, 환기 원격제어 및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자동문 열림이 가능하고, 음성인식에 의한 조명on/off 및 디밍제어도 할 수 있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지하 7층~지상 49층, 전용면적 165~187㎡ 총 160실 규모의 하이엔드 생활숙박시설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분양홍보관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35-23번지(터미널사거리 옆)에 마련될 예정이며,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