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틱톡 100만 팔로워 달성 기념 댄스 영상 공개…'상큼+발랄' 매력

입력 2021-07-05 15: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틱톡 100만 팔로워를 달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위클리는 지난 1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계정 팔로워 100만 명 달성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위클리는 `Anne Marie(앤 마리)`의 `Birthday(벌스데이)`에 맞춰 상큼 발랄한 군무를 선보이며 틱톡 팔로워 100만을 자축했다.

최근 위클리는 틱톡 팔로워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2020년 데뷔한 K팝 걸그룹 중 에스파(aespa) 등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수치로, 위클리의 뜨거운 화제성과 글로벌한 인기를 짐작하게 한다. 더불어 틱톡 계정 누적 `좋아요`수는 약 1000만 개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루키`다운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위클리는 데뷔 전후 틱톡을 통해 꾸준히 재치 넘치는 숏폼 콘텐츠와 댄스 영상 등을 공개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위클리는 평소 다양한 환경 캠페인에 참여하고 멤버 신지윤은 미니 2집에 수록한 자작곡 `My Earth(마이 어스)`를 통해 지구와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던 만큼, `지구를 아끼는 챌린지`, `바다의 날 챌린지` 등에 적극 참여하며 MZ세대를 대표하는 폭 넓은 활약을 펼치며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위클리는 지난 3월 발표한 미니 2집 ‘We play(위 플레이)’로 음원-음반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타이틀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은 지난 1일(현지 시간) 아이유, 백현 등과 함께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TIME)에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 송’에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이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1위 진입, 미국 매체 포브스 언급에 이은 글로벌 성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위클리는 데뷔 1주년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