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가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금융업계 최초로 TV 광고인에 버추얼(가상) 모델을 등장시켰다.
7일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지난 1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으로 출범한 신한라이프는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걸고 TV, SNS를 중심으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광고에는 버추얼 모델인 `로지(Rozy)`가 등장한다. `로지`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젊고 발랄한 여성이다. 2020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인스타그램 팔로워 2만 이상을 보유한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이다.
또한 신한라이프는 `틱톡(TikTok)` 등 SNS에서 유행하는 음악과 댄스를 분석해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한 BGM과 안무를 개발해 광고에 활용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신한라이프)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