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이달 중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한다.
`소셜 스마트시티` 특화 컨셉으로 조성되는 고덕강일지구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 아파트인데다 지난 3월 개통된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554-38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총 593세대로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를 공급한다.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인다.
● 강동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에 인접한 미사강변도시까지 이용
단지는 고덕강일지구에 조성된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남 미사강변도시와도 인접한 단지로서 최적의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먼저 입주민들은 지난 3월 개통된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호선·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과 2호선 삼성역과 강남역 등으로 오갈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은 물론 지방 도시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또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동 광역환승센터(예정) 등이 추진 중이라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 학부모 수요 선호도가 높은 명문학교도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과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고,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완성도 높은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사업지 인근에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는데다 능골근린공원, 벌말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개발계획에 따른 호재도 예상된다.
단지는 서울 강동권 비즈니스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와 인접해 있다.
고덕비즈밸리에는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 대형 복합시설을 비롯하여 연구개발센터 등 150여 개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가격 강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을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계획이다.
또한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해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 또한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면적 101㎡ 물량의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수도권 거주자, 가점이 낮은 청약자, 유주택자(1주택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주변 시세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보기 드문 서울의 신규 분양 아파트"라며 "특화 디자인과 리뉴얼된 e편한세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 등이 더해지며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입주는 2024년 1월 말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