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2분기 실적 기대에 상승...3대 지수 동반 신고가 [뉴욕 증시]

입력 2021-07-13 08:13   수정 2021-07-13 08:13

    美 증시, 2분기 실적 기대에 상승
    팩트셋 "2분기 S&P500 기업 순익 전년비 64%↑ 전망"
    美 10년물 국채금리 장중 1.37%
    금융주·커뮤니케이션주·부동산주 상승

    은행주 상승...2분기 실적 기대
    테슬라 상승...FSD 베타 9 배포·머스크, 솔라시티 재판 증언
    MS, 리스크IQ 인수 합의
    브로드컴 상승...SAS 인스티튜트 인수안 논의
    JP모건, 애플 `비중확대` 투자 의견
    버진갤럭틱 하락...5억 달러 규모 보통주 발행
    디즈니 상승...JP모건, 목표가 220달러 제시
    셰브론 상승...BMO, 목표가 123달러 제시

    국제유가 하락...델타 변이 확산 우려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2분기 실적 시즌을 앞두고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36% 오른 34,996.18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35% 상승한 4,384.63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21% 오른 14,733.24에 거래를 마치며, 3대 지수는 모두 신고점을 경신했습니다.

    다음날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시장은 6월 CPI가 작년 대비 5%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근원 CPI는 4% 올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일부터 주요 은행들의 실적을 시작으로 기업들의 2분기 실적 발표가 본격적으로 개시됩니다. 팩트셋에 따르면, S&P 500 기업들의 분기 순익은 작년 대비 64% 넘게 급증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 속에 3대 지수는 일제히 상승 탄력을 받았고, 이날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3% 중반대에서 거래되며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금융주(0.96%)와 커뮤니케이션주(0.90%) 그리고 부동산주(0.86%)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고, 반면에 필수소비재(-0.21%)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은행주들은 2분기 강한 실적 발표 기대감에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JP모건과 씨티는 1% 넘게 올랐고, 골드만삭스는 2% 이상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테슬라는 완전자율주행 FSD 9 베타 버전 소프트웨어를 배포한 가운데 테슬라의 주가는 4.38% 상승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2016년 솔라시티의 인수와 관련해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압력이 없었다고 증언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인 리스크 IQ를 인수하는데 합의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리스크IQ는 고객사가 보안 위협을 탐지하도록 돕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비즈니스 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장 마이크로소프트는 0.2%대 내린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브로드컴은 전사적 소프트웨어 기업인 SAS 인스티튜트를 200억 달러에 인수하는 안에 대해 논의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드컴의 주가는 1.16% 올랐습니다.

    FAANG주도 보겠습니다. JP모건은 애플이 올해 가을에 아이폰13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여전히 기존 아이폰 모델들에 대한 판매가 견조하다고 언급하며 애플에 대한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주가는 전일 신고점 부담 속에 0.42% 내렸습니다. 또한 JP모건은 넷플릭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넷플릭스에 대한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한 가운데, 주가는 0.25% 상승한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버진갤럭틱은 브랜슨 CEO가 우주 관광 시범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최대 5억 달러 규모의 보통주 발행 소식이 나오며 주가는 17.3%대 떨어졌습니다.

    디즈니는 최근 개봉한 블랙 위도우로 미국에서만 8천만 달러의 티켓 판매 매출을 기록했고,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6천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JP모건은 올해 미디어 부문의 최선호 종목으로 디즈니를 꼽으며, 디즈니에 대한 목표가를 22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오늘장 디즈니는 4% 넘게 올랐습니다.

    셰브론의 경우, BMO 캐피탈은 국제유가의 상승으로 셰브론이 주주환원정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봤으며 현재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셰브론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로 123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오늘장 주가는 0.2%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코로나 델타 변이에 대한 우려가 부담으로 작용하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6% 떨어진 74.10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0.52% 내린 75.16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물가지표를 대기하며 달러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하락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3% 떨어진 1805.9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 박고운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