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판 벌였다구?' 뿔난 야구팬…공허한 'Never stop'

입력 2021-07-14 12:49   수정 2021-07-14 12:58

NC다이노스 일부 선수, 외부인과 음주모임 의혹
구단 "수칙 위반 있으면 자체 징계"
방역수칙 지킨 야구팬 분노

코로나19 방역조치로 각종 불편을 감수했던 야구팬들이 리그가 중단되고 선수단 내 방역수칙 위반 의혹까지 불거지자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올 시즌 팬들은 `소재 불명 타인`과 접촉을 자제해야 한다는 KBO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선수에게 사인이나 악수, 사진을 요청할 수 없었다. 선물도 주면 안 된다. 팬들의 요청을 거절하는 것이 선수들이 따라야 할 지침이었다.
팬들은 관람석에서 `치맥`(치킨과 맥주)도 즐길 수 없다. 응원가를 부를 수 없는 것은 물론 관중석 띄어 앉기도 시행했다.
사인·치맥·응원 등 야구장 직관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없게 됐지만, 팬들은 순수하게 좋아하는 팀과 선수를 직접 보고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서 야구장을 찾았다.
팬들은 방역을 위해 철저히 거리두기를 지키며 선수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경기하고, 리그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했다.
그런데 프로야구는 결국 멈췄다. 13∼18일까지 예정된 경기가 취소되고, 도쿄올림픽 휴식기(19일∼8월 9일)까지 합해 총 28일 동안 리그가 중단됐다.
각종 노력에도 코로나19에 확진된 선수가 나왔기 때문인데, 선수들이 방역 수칙을 위반했다는 의혹이 나와 논란이다.
실제로 방역 당국은 3명의 확진자가 나온 NC 다이노스 선수단의 방역 수칙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NC 확진자들이 서울 원정 숙소로 쓰는 호텔에서 밤에 정원 초과 입실 금지 조항을 어기고 모임을 했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됐는지 확인하고 있다.
아직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선수단이 아닌 외부인이 합석해 음주 모임을 했다는 의혹이 있다. 팬 커뮤니티에는 각종 소문과 추측이 무성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희생한 팬들은 배신감을 느끼고 있다. 리그 중단에 대한 비판 여론도 더욱 거세지고 있다.
NC가 어떤 조처를 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NC 관계자는 각종 소문과 의혹에 대해 "방역 당국의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조사 결과 수칙 위반 사항이 있으면 자체 징계를 포함한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