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기업 세일즈웍스 그룹에서 펀드레이징을 전담하는 브랜드, 서포트웍스 런칭을 통해 전문 영역 확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세일즈웍스는 세일즈와 서비스 구독자 유치를 대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체 영업 인력이 없거나, 더 나은 실적이 필요한 고객사의 영업 및 홍보를 대행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판매, 서비스 구독자 확보, 캠페인을 통한 후원자 유치 등 세일즈웍스의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다. NGO 단체의 경우에는 구호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기부금 확보, 효율적인 단체 운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
25년 이상 여러 국가의 NGO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는 세일즈웍스는 모금 활동, 즉 펀드레이징(Fund-raising) 분야에 깊은 이해도와 국제적인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이다. 또한 국내에 익숙하지 않던 펀드레이징이라는 개념을 정착시키고 전문 직업으로서의 펀드레이저를 다수 양성한 바 있다. 이러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NGO 단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포트웍스라는 전문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고 전했다.
펀드레이징 전문 브랜드인 서포트웍스는 구호 활동의 필요성과 가치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전문 펀드레이저들을 통해 NGO 단체의 모금 캠페인을 수행한다. 또한 체계적인 행정 시스템을 바탕으로 후원 절차 및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며 모금 캠페인 기획부터 컨설팅까지 단순한 펀드레이징이 아닌 NGO 단체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펀드레이징은 확고한 윤리관과 책임감을 기본으로 전문 모금 교육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필요로 하는 전문 분야로 알려져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