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소사이어티, '아스티 논현' 주목

입력 2021-07-15 14:5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해외처럼 사교클럽이 활성화되지 않은 국내에서는 고가 부동산에서 주로 하이엔드 네트워크가 구축된다. 업계 전문가는 "가장 프라이빗한 공간인 주거 시설에서 네트워크가 형성될 경우, 더욱 견고하게 유지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아스티 논현`은 단 81가구만 거주할 수 있는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선보여 많은 이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242-5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는 `아스티 논현`은 전용면적 48~57㎡의 주거용 오피스텔 81실로 구성된다. 한정된 공급으로 프라이빗한 주거 환경은 물론, 그들만의 `미학적 사회`를 형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스티 논현`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브랜드 아스티(ASTY)가 처음으로 적용되는 프로젝트다. 미학을 뜻하는 `AESTHETIC`과 사회를 뜻하는 `SOCIETY`가 결합된 네이밍으로, 미학적 감도가 높은 사람이 거주하는, 미학적 가치의 정점을 담은 주거 공간을 뜻한다.

특히, `하이엔드의 끝은 미학이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입지부터 외관, 내부 어메니티시설까지 미학적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신경을 썼다.

외관은 몬드리안의 추상화 같은 격자 반복 구성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단순하면서도 입체적이고, 고요하면서도 압도적인 입면을 구현하고자 했다. 주 출입구에 위치한 로비는 갤러리가 있는 라운지로 조성된다. 로비에 위치한 2개 층으로 이어지는 나선형 계단은 라운지의 메인 동선을 만들어주는 건축적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드라마틱한 곡선의 미학을 보여주는 오브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내부는 높은 천장고 설계로 펜트하우스급 개방감을 표현했으며, 공간을 미학적으로 분리함과 동시에 자유로운 동선을 만들어주는 회전형 벽체와 모던한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된다.

여기에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인 `모듈노바(Modulnova)`, 이탈리아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인 `리마데시오(Rimadesio)`. `판티니(Fantini)` 수전, `디에디트(The Edit)` 조명, `타켓(Tarkett)` 마루 등 유럽의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를 곳곳에 적용해 집 안 어디에서도 미학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최상층에는 `강남 논현동`이라는 장소의 물리적 한계를 초월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파티풀이 조성된다. 라꼬르뉴 오븐이 설치된 아스티의 키친은 홈파티나 비즈니스 모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입주민의 와인셀러, 영화나 비디오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상영관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요가나 필라테스, 스피닝 등 개인레슨이 가능한 아스티 짐과 건식 사우나, 마사지 룸, 개인 욕조가 마련된 스파 등은 일상의 피로를 내려놓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스티 논현`은 현재 서울 강남구 일원에서 갤러리를 운영 중이다. `아스티 갤러리`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대비해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모든 방문 고객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내부에서는 이중 삼중의 방역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