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X유튜브, 유튜브 쇼츠 통해 ‘Permission to Dance Challenge’ 진행

입력 2021-07-20 08:30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4일까지 유튜브 쇼츠에서 `Permission to Dance Challenge(퍼미션 투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Permission to Dance`에 맞춰 춤을 추는 이번 챌린지는 최근 전 세계에 베타 서비스가 출시된 유튜브 쇼츠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글로벌 댄스 챌린지다. 오는 23일부터 누구나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의 주요 안무를 따라 하는 15초 분량의 유튜브 쇼츠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에 사용되는 안무는 방탄소년단이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인 국제수화를 활용한 안무로, `즐겁다`와 `춤추다`, `평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노랫말의 의미처럼 `Permission to Dance`가 사람들의 심장 속 리듬을 움직여 줄 곡인 만큼, 방탄소년단은 이 특별한 안무를 통해 다시 한번 전 세계를 연결하고, 유튜브 쇼츠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선보이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챌린지의 일환으로 방탄소년단은 `Permission to Dance Challenge` 영상 일부를 선정해 추후 컴필레이션 동영상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에 컴필레이션에 선정되기를 희망하는 경우, 챌린지 참여 시 쇼츠 콘텐츠에 해시태그 #PermissiontoDance 및 #Shorts를 추가해야 한다. 컴필레이션 영상에는 해시태그를 포함한 영상 중 선정된 일부가 사용되며, 선정된 영상을 제작한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컴필레이션 영상이 제작된다. 댄스 챌린지 안무는 방탄소년단의 최신 유튜브 쇼츠(데스크톱 혹은 모바일 앱)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쇼츠를 통한 챌린지를 발표하며 "`Permission to Dance`는 모든 사람들의 심장을 뛰게 하고, 또 춤을 추게 만드는 노래"라며 "유튜브 쇼츠와 함께 준비한 `Permission to Dance Challenge`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영재 빅히트 뮤직 대표는 "`Permission to Dance`가 누구나 다른 이의 허락 없이 마음껏 춤을 춰도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곡인만큼,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어떠한 제약도 없이 함께 춤을 출 수 있길 바란다"라며 "유튜브 쇼츠에서 이번 `Permission to Dance Challenge`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며, 이를 통해 탄생할 다양한 쇼츠 콘텐츠들이 많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리오 코헨(Lyor Cohen) 유튜브 뮤직 부문 총괄은 "유튜브에서 기록을 연달아 깨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아이콘으로서 전 세계 음악 업계에 기여하며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라며 "방탄소년단과 함께 유튜브 쇼츠에서 `Permission to Dance Challenge`를 진행하게 돼 영광이며, 이를 통해 전 세계의 방탄소년단 팬들이 유튜브를 통해 행복을 나누고, 또 서로와 연결되는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 많은 아미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 미국 NBC `지미 팰런쇼`(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Permission to Dance` 무대를 선보였다. `Permission to Dance` 공식 뮤직비디오는 7월 9일 공개된 이래 현재까지 약 1억 7,000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최다 시청 뮤직비디오 TOP 10에 올랐으며, 이를 통해 방탄소년단은 각각 1, 2위를 기록한 `Butter`와 `Dynamite`를 포함해 총 다섯 개의 뮤직비디오를 24시간 최다 시청 뮤직비디오 TOP 10에 올리게 됐다. `Butter`는 최다 동시 시청자 수 390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유튜브 뮤직비디오 프리미어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매 이후 7주 연속 유튜브 글로벌 인기곡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아티스트 5위 안에 들었으며, 지난 12개월 동안 10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공식 아티스트 채널 구독자 수는 5,400만 명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등 유튜브에서 10억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을 세 개 보유하고 있다.

7월 23일 시작되는 `Permission to Dance Challenge`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방탄TV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