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만의 리뉴얼 '신당동떡볶이'…로제맛 추가

박승완 기자

입력 2021-07-20 10:0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해태제과, 2006년 출시 제품 '시즌2' 공개
매운 떡볶이 트렌드 착안…로제열풍도 반영
해태 `신당동떡볶이` 시즌2
한국인 쏘울푸드 떡볶이의 최초 과자버전인 `해태 신당동떡볶이`가 출시(2006년) 15년 만에 다시 태어났다.

최근 인기 떡볶이 대부분이 매운맛인데다 매콤함을 강조할수록 주목받는 모습인데, 젊은 층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더 매운맛을 찾는다는 게 해태의 분석이다.

이에 해태제과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친 `신당동떡볶이`를 선보이고, MZ세대 입맛을 겨냥한 `신당동 로제떡볶이`를 새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름만 빼고 맛과 패키지, 콘셉트까지 확 바뀐 시즌2 상품으로 그간 달달한 맛에서 매콤한 맛으로 바뀐 떡볶이 시장의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해태는 트렌드 변화에 맞춰 국산 청양고추로 칼칼한 매운맛을 앞세우고 순창 고추장으로 매콤한 감칠맛을 뒤따르게 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매운맛을 노렸다.

이와 함께 선보인 `신당동 로제떡볶이`는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우유크림이 합쳐진 로제열풍을 스낵으로 구현했다.

체다와 크림치즈를 듬뿍 넣어 진한 크림 풍미와 감칠맛을 살리고 특유의 매운맛까지 올라와 중독성 강한 로제떡볶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함에 젊은 층의 입맛까지 맞춘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떡볶이 스낵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