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바이러스 발생 등 경영환경 개선에 시간 소요"
`후`, `숨`, `오휘` 등 화장품 브랜드의 인기에 힘입어 LG생활건강이 역대 최고 2분기 실적을 다시 썼다.
LG생활건강은 2분기 영업이익(이하 연결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7% 증가한 3,358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22일 공시했다.
매출은 13.4% 증가한 2조 214억 원 당기순이익 역시 10.6% 증가한 2,264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보다 크게 줄어든 위생용품 수요로 부담이 있던 HDB(Home Care 및 Daily Beauty, 생활용품)와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원가 압박이 있던 Refreshment(음료) 등 어려운 사업 환경에 처했지만 Beauty(화장품) 분야가 성장을 이끌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사업은 코로나19의 여파가 여전함에도 럭셔리 화장품과 중국에서의 높은 성장세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는 설명이다.
`피지오겔`을 필두로 차별화된 신제품과 해외 사업 확장에 탄력을 얻은 생활용품 부분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온라인 판매 강화로 해당 채널에서 매출을 키웠다.
음료에선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등 주요 브랜드들이 성장을 견인했지만, 지난 3월 한일제관 공장 화재로 캔 생산이 중단되는 등 수익성 개선에 차질을 빚었다.
LG생활건강은 "백신 접종이 확대되며 코로나19 해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지만 변이바이러스 발생 등으로 경영환경 개선에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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