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3,358억원...전년비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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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1-07-22 16:45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3,358억원...전년비 10.7%↑

역대 최고 2분기 실적
중국 시장서 '후' 등 럭셔리 브랜드 매출 확대


LG생활건강이 역대 최고 2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2조 214억원을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358억원으로 10.7%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이 4조58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영업이익은 7,063억원으로 10.9%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위생용품 수요가 현격히 줄어 생활용품(HDB) 사업에 부담이 있었고, 음료(리프레시먼트) 사업에서도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원가 압박이 있었다"면서도 "럭셔리 화장품 호실적으로 역대 최고 2분기 매출과 이익을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은 상반기 매출(2조2,744억원)과 영업이익(4,733억원)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3%, 18.4% 증가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코로나19 여파가 여전하지만 LG생건은 중국에서 `후` 브랜드를 필두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또, 상반기 중국 쇼핑축제인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 `숨`, `오휘`, `CNP` 등 럭셔리 화장품이 좋은 실적을 거뒀다.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상반기 매출이 1조169억원으로 8.0%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250억원으로 2.7% 감소했다.

지난해 상반기 코로나19로 급증했던 위생용품 수요가 올해 크게 줄면서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이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0.7% 감소한 1,080억원을 기록했고, 매출은 2.5% 증가한 7,668억원을 달성했다.

코카콜라·파워에이드·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들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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