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낙하’ 음원 차트 1위…수록곡 '줄세우기' 성공

입력 2021-07-27 09:30  




AKMU가 신곡 `낙하`(with 아이유)를 단숨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에 올려놓으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 파워를 증명했다.

AKMU의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 타이틀곡 `낙하`는 27일 오전 8시 현재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울러 24시간 누적 순위로 집계되는 멜론에서 역시 빠른 속도로 상위권에 안착, 점점 순위를 높여가고 있어서 이들의 저력을 실감하게 했다.

무엇보다도 타이틀곡 `낙하`뿐 아닌 앨범 수록곡 전체가 음악팬들의 호평 속 사랑받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실제 벅스에서는 `낙하`(with 아이유)를 시작으로 `전쟁터`(with 이선희), `Stupid love song`(with Crush), `째깍 째깍 째깍`(with Beenzino), `BENCH`(with Zion.T), `맞짱`(with 잔나비 최정훈)`, `EVEREST`(with Sam Kim)까지 앨범 수록곡 모두가 1위부터 7위를 차지하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같은 날 공개된 `낙하` 오피셜 비디오 또한 감각적인 영상미와 메시지로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어딘가로 추락하던 이찬혁이 이수현의 손을 잡은 후 비상하는 장면은 `어떤 시련이 찾아와도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굳은 의지가 표현돼 보는 이들에게 가슴 벅찬 감동을 선사했다.

이는 앨범 [NEXT EPISODE]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와 맞닿아 있다. AKMU는 `낙하` 오피셜 비디오에 단순히 육체적인 편안함을 넘어 어떠한 환경에도 영향받지 않는 내면의 상태, 일명 `초월자유`를 7개 트랙에 녹여냈다.

한편 AKMU는 전날 밤 10시 방송된 네이버 NOW.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에서 신곡 `낙하`, `전쟁터`, `Stupid love song`, `EVEREST`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무대를 지켜본 팬들은 트렌디하면서도 레트로한 감성을 동시에 구현한 AKMU의 음악적 깊이와 폭넓은 스펙트럼에 감탄했다. `매번 새로운 시도에 나서며 개성 넘치는 사운드와 탄탄한 서사를 표현하는 AKMU 자체가 장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