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맥주' 바라만 본 GS25, '곰표 밀식혜' 출시로 맞불

입력 2021-07-28 09:5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곰표 밀식혜' 출시 후 식혜 매출 1위

GS25는 뉴트로 감성의 대명사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손잡고 밀식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쟁사인 CU의 ‘곰표 밀맥주’ 성공을 바라만 봐야했던 GS25가 `곰표 밀식혜`로 맞불을 놓은 셈이다.
기존 식혜 상품은 쌀과 보리 만을 사용했지만, 곰표 밀식혜는 대한제분의 밀을 활용해 밀 특유의 구수함과 쌉쌀한 풍미, 구수한 보리가 조화를 이뤄 전통적인 식혜의 맛을 살렸다.
GS25의 올해 상반기 식혜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20대가 33.2%, 30대가 26.0%로 나타났다. 2030세대의 식혜 상품 구매 비율이 약 60%에 달한다.
유재형 GS25 음료 개발담당자는 "2030세대에게 인기 높은 식혜에 뉴트로 감성으로 인지도가 높은 ‘곰표’ 디자인을 결합한다면 해당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곰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분에 상품 제안을 해 ‘곰표 밀식혜’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곰표 밀식혜’의 초기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성공적이다. 출시 후, 5일간(23일~27일) 전체 식혜 상품 6개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업계 1위 비락식혜 대비 83.6%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