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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나인컴퍼니코리아가 오프라인 비대면 플랫폼 `디커머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대면을 꺼려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 트렌드도 함께 바뀌게 되었다. 비대면 혹은 한 곳에서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갖추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에 더나인컴퍼니코리아는 현장에서 생산된 특산물이 소비될 수 있는 새로운 유통망 형성을 위해 오프라인 비대면 판매플랫폼 `디커머스`를 출시,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고 밝혔다.
디커머스는 비대면 형태로 진행하기 위해 만든 시스템이다. 다이렉트 커머스를 통해 무인주문결재 시스템을 구축, 산지와 소비자를 직접 연계해 판매와 구매가 이뤄질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사람이 많은 대중교통이나 지하철 등지에 키오스크를 설치, 별도의 공간이 없더라도 벽면을 이용한 미디어월 구성이 가능하다. 공간은 최소화하고 시기, 목적별 교체 등을 통해 순환하여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더나인컴퍼니 관계자는 "지역특산물조합이나 영농조합 등 지역 경제 단체와 연계해 직접 판매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라며 "키오스크가 설치된 곳에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지역 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나인컴퍼니는 제주도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키오스크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디커머스의 일환으로 춘천 특산품 비대면 판매 시스템을 구축, 운영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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