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첫 유보라 아파트 '거제 반도유보라'... 조선업 활기로 주목

입력 2021-08-03 10:14  


조선업이 수주호황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거제지역 아파트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최근 아파트 뿐만 아니라 신규 분양 단지들에 대한 관심도 높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거제 장평동에 들어선 `거제장평 유림노르웨이숲` 전용 84㎡ 아파트가 5월 4억 3,800만원에 신고가를 기록, 지난 4월 분양한 `거제 e편한세상 유로스카이` 전용 84㎡ 분양권은 7월 5억 1440만원에 실거래 되는 등 활기를 되찾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반도건설이 경남 거제 옥포동 일대에 `거제 반도유보라`를 8월 분양할 예정이다.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이며 2015년 이후 신규 분양이 끊겼던 거제시 옥포동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여서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크다.

특히 서부 경남권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거제시는 선박 수주에 따른 조선업 경기 회복 외에도 2022년 착공이 예정된 거제~김천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KTX)와 가덕도 신공항 사업, 대전~통영 고속도로 연장(거제구간 연장), 고현항 재개발,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 등의 개발호재가 다양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옥포권역은 거제시의 주거중심지로 거제 동부권역의 핵심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옥포항 일대 거점개발과 상권 활성화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시공홀딩스가 시행사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거제 반도유보라`는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번지 일원에 지하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29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48세대, 84B 76세대, 109㎡ 68세대 등이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옥포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내버스 노선 22개가 사업지 인근을 지난다. 거제대로, 옥포대첩로, 옥포중앙로 등 편리한 시내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송정IC를 통해 거가대교, 부산, 창원, 김해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이 발달해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 옥포항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옥포유치원을 비롯해 옥포초등학교가 도보 4분 거리, 성지중학교가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국산초, 옥포중, 옥포고, 거제고, 거제 외국인학교 등 도보로 통학 가능한 학군이 인접해있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가 있고 옥포국제시장, 옥현시장 등 지역중심 상권과 인접해 있다. 우체국, 주민센터, 옥포종합운동장 등이 가깝다. 인근 옥포항 수변공원과 옥포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 공원 및 녹지시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반도건설이 경남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보라 아파트인 만큼 창원 등 전국에서 검증받은 반도건설의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와 IoT시스템 등 첨단시설 등을 통해 차별화된 명품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분양하는 새 아파트로 지역 내에서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최신 설계와 시스템, 커뮤니시설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모델하우스 내 분사소독기,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 등을 구비해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