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코로나 우려에도 기업 실적 호조에 상승...S&P500 사상최고치 [뉴욕증시]

입력 2021-08-04 08:12   수정 2021-08-04 08:12

    S&P500 기업 88%, 실적 예상 상회
    美 10년물 국채금리 장중 1.17%
    에너지·헬스케어·산업재주 선전
    리프트 시간외 상승...매출·EPS 예상 상회
    액티비전 시간외 상승...실적 예상 상회
    화이자 상승...경구용 항바이러스제 기대
    솔라엣지 상승...매출·EPS 예상 상회
    파이프 샌들러, 테슬라 목표가 1,200달러 제시
    애플 상승...번스타인,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 의견
    마이크론 상승...로젠블렛, `매수` 투자 의견

    애틀랜틱 에쿼티스, 로빈후드 `비중확대` 투자 의견
    유가 하락...델타 변이 확산 우려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코로나 상황과 기업 실적을 주시한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8% 오른 35,116.40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82% 상승한 4,423.15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55% 오른 14,761.30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P500 지수는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수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항공주와 크루즈 등 여행 관련주들은 부진한 흐름을 보였지만, 10년물 국채금리가 장중에 하락세를 보이다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면서 증시는 상승 탄력을 받았습니다. 은행주가 반등했고 산업재주도 좋은 흐름을 보이며 증시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시장은 인프라 법안의 진행 상황을 주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에 법안이 통과될지 여부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개별 기업들의 실적은 대체로 긍정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까지 실적을 발표한 기업 가운데 88%는 예상을 웃도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상황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에너지주(1.83%)와 헬스케어주(1.41%) 그리고 산업재주(1.38%)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습니다. 금융주도 (1.13%) 상승했습니다. 반면에 커뮤니케이션주(-0.19%)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먼저 실적을 발표한 기업부터 보겠습니다. 리프트는 장 마감 이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리프트는 주당 순손실이 5센트로 예상보다 적게 나왔고 매출은 작년 대비 120% 넘게 증가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한 활동 운전기사가 1714만명으로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0.6%대 오르고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도 장 마감 이후의 실적 발표에서, EPS는 91센트 그리고 매출은 19억 2천만 달러로 예상을 모두 상회했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5%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최근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의 임상 실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백신에 이어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있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가운데 주가는 4% 가까이 오르며 52주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일라이릴리는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판매 부진으로 예상을 밑도는 순익을 기록했지만 매출은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주가는 3% 넘게 올랐습니다.

    솔라엣지는 예상을 웃도는 순익을 기록했고 매출도 작년 대비 44% 증가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한 이날 씨티는 솔라엣지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조정한 가운데 주가는 16%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파이프 샌들러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사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내다보며 향후 12개월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의 매출이 1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내년도 자동차 부문의 총 마진이 20%대 중반을 넘어설 것이라고 내다봤고, 전기차 부문에서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자동차 시장 전반에서의 점유율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테슬라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과 목표가로 1,200달러를 재차 제시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애플의 경우, 번스타인은 애플의 광고 비즈니스가 향후 2-3년 내에 1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애플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의견을 제시한 가운데 애플의 주가는 1.26% 올랐습니다.

    마이크론은 10월 18일부터 사상 처음으로 주당 10센트의 배당을 지급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로젠블렛은 마이크론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제시한 가운데 마이크론의 주가는 4%대 올랐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엔비디아를 최선호 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오늘장 엔비디아는 0.3%대 상승했습니다.

    로빈후드는 20%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캐시우드의 아크 인베스트먼트가 지분을 매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CNBC의 짐 크레이머는 로빈후드가 후불결제 카드를 포함한 다른 형태의 금융으로 확장하려 한다며 로빈후드의 사용자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애틀랜틱 에쿼티스는 로빈후드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과 목표가로 65달러를 제시한 바 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지속된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1% 떨어진 70.56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72.41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이번주에 예정된 고용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4% 내린 1814.1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TV 박고운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