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모닝스타 선정 주목할 핀테크 기업 10

입력 2021-08-05 08:11   수정 2021-08-05 08:11




    월가의 종목 탑픽 시간입니다. 상장 첫날 두각을 보이지 못했던 미국의 핀테크 유니콘 기업 로빈후드가 바로 다음 날 24% 오른 데 이어 오늘 장중에서는 82%까지도 급등하면서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작년부터 미국 정부가 실물 화폐 사용 시 바이러스 확산에 취약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현금의 온라인화는 더 빨라지기만 했는데요. 핀테크 기업들에는 좋은 동력이 됐습니다. 모닝스타가 소개한 대표 핀테크 기업 보겠습니다.



    먼저 이미 유명한 3대 결제기업이죠. 비자(V)와 마스터카드(MA), 그리고 페이팔(PYPL)입니다. 비자는 지난해 총 결제 금액이 9조 달러에 달할 정도로 시장 점유율이 큰데요, 단기적으로는 출장 감소 영향으로 2위 기업인 마스터카드보다는 실적이 저조했습니다. 페이팔은 온라인과 대면 거래 경계가 모호해지는 상황에 애플페이 등의 도전을 받게 됐지만, 탄탄한 소비자 네트워크로 잘 맞서고 있습니다. 경영진들도 향후 5년간 20%씩의 연간 성장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지만, 모닝스타는 현 가치가 장기적인 경쟁 구도를 반영하지 않고 있다며 투자 별점은 1점만 줬습니다.

    다음은 비교적 신생 기업들입니다.
    와이즈(WISE)역시 지난 7월에 런던 증시에 성공적인 IPO를 하면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기본적인 해외 송금 서비스 외에도, 비즈니스 계정이나 와이즈 플랫폼과 같은 소프트웨어처럼 다양한 일상 서비스를 섭렵하는 슈퍼앱으로 발전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코인베이스(COIN)도 지난 1월에는 밈주식과 암호화폐 열풍으로 호황을 겪고, 4월에는 IPO를 통해 미국의 가치 있는 100대 기업에 오른 바 있죠. 수익을 거래 수수료에서 얻는데, 많은 경쟁사가 수수료 인하를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어 코인베이스 성장세가 유지되긴 어려울 거라고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네덜란드 기업 아디옌(AMS)은 우버나 스포티파이 결제 시스템을 담당하며 탄탄한 성장 펀더멘털을 확보했습니다.
    한편 로빈후드(HOOD) 어제오늘 장에서 급등세 보이면서 그 자체로 밈 주식이 되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습니다. 실적보다는 캐시우드 아크 인베스트에 다량 편입됐다는 이슈 하나로 급등세 이끄는 상황입니다. 투자를 게임화한다, 빈번한 거래 동결이 있다는 비판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상장 핀테크 기업 중에서는 스트라이프, 영국의 레볼루트, 중국의 앤트그룹이 있습니다. 스트라이프는 구글, 아마존, 우버 등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대량 거래를 처리하고 있고, 상장 준비를 위해 법률 고문을 고용한 상태입니다. 레볼루트 또한 최종적으로 미국 상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