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십세기 힛트쏭`이 해외에서 번안한 국내 레전드 히트곡들을 소개한다.
6일 밤 8시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앗! 이노래가?! 해외에서 번안한 우리가요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한국을 점령하고 해외까지 진출한 글로벌 가요들이 등장하는 것.
`힛트쏭` MC 김희철과 김민아는 `해외에서 번안한 우리가요 힛트쏭`이 공개될수록 한국에 대한 자부심이 급상승한다. 이와 함께 표절 논란까지 받았던 곡이 나오자 "예상을 깨는 노래가 너무 많다"라며 연신 놀라움을 내비친다.
또한 김희철은 `홍콩 4대 천왕`의 해외 번안곡을 보고 감탄사를 연발했다고. 반면 김민아는 `홍콩 4대 천왕`을 보고 숙취해소제, `모발 모발` 등 엉뚱한 대답으로 김희철을 당황시켜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세계적인 음악 거장들이 빠졌던 가요들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레게 거장이 번안한 한국 레게 음악과 함께 故 김현식을 위한 추모곡은 뭉클함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힛트쏭`에서는 국내에서 외국곡을 번안한 `번외차트`까지 공개되는 등 알차게 구성된다. 기막힌 인연으로 시작된 노래와 함께 `희키백과` 김희철도 맞추지 못한 초대박 번안곡이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앗! 이 노래가?! 해외에서 번안한 우리가요 힛트쏭` 방송은 6일 밤 8시 KBS Joy `힛트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