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NOEASY`(노이지)의 수록곡 `강박(방찬, 현진)`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 채널에 `Stray Kids <NOEASY> UNVEIL : TRACK "강박 (방찬, 현진)"`(스트레이 키즈 <노이지> 언베일 : 트랙 "강박(방찬, 현진)")을 게재했다. 이번 트랙은 방찬과 현진 조합의 듀엣 곡으로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붙잡았다.
공개된 영상 속 방찬과 현진은 사슬과 끈에 감긴 채 무언가로부터 간절히 벗어나고픈 감정을 표현해 스릴감을 유발했다. 몽환적인 분위기와 매혹적인 멜로디, 웅장한 비트로 몰입도를 고조시키며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신곡 `강박 (방찬, 현진)`은 격렬한 스트링 사운드와 일렉 기타로 만들어낸 와일드한 느낌이 특징으로 방찬과 현진의 무르익은 섹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두 멤버는 지난 7월 21일 자체 콘텐츠 `[SKZ SONG CAMP] Howl in Harmony`(이하 스키즈 송 캠프)를 통해 듀엣 곡의 작업기를 공개하고 특별한 호흡을 전한 바 있다. 곡 작업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음악 색깔을 예고했고, 신곡 티저 영상으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스키즈 송 캠프`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직접 만든 음악의 제작 과정을 녹여낸 송 캠프 형식의 콘텐츠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가 컴백을 앞두고 활발히 진행 중인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은 신보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로써 데뷔 앨범부터 꾸준히 자체 프로듀싱을 이어온 그룹만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지난 3일에는 인트로 트랙 `CHEESE`(치즈)를 공개하고 자유분방한 소년미를 발산해 글로벌 팬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이들은 올해 6월 종영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 프로듀싱 역량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무대 구성 능력을 발휘하고, 최종 왕좌를 차지했다. 정규 2집 `NOEASY`는 `킹덤` 우승 이후 본격적인 행보이자 2021년 발표하는 첫 앨범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2020년 9월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이 한터 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3만 3381장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을 기록한 바, 국내 및 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확인하고 더 큰 날개를 단 스트레이 키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일 두 번째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3일 그룹의 음악적 색깔과 정체성에 쐐기를 박을 정규 2집 `NOEASY`를 발매하고 2021년 하반기 가요계 맹활약을 펼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