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코리아가 해킹 공격으로 이용자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해 사과했다.
8일 샤넬코리아는 "화장품 멤버십 고객의 개인정보가 보관돼 있던 일부 데이터베이스에 외부 해킹 공격이 발생"했다며 "8월 5일 일부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음을 8월 6일 확인"했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생일, 화장품 구매 내역 등이며, 이용자 가입 조건에 따라 주소나 성별, 이메일도 포함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결제정보나 고객 아이디, 패스워드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샤넬코리아는 "사안을 인지한 직후 사고 원인을 파악했고, 해당 IP와 불법 접속 경로를 차단하고 취약점 점검과 보완 조치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하는 고객님께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이메일 또는 문자로 이 사안과 관련해 개별적으로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샤넬 정보기술(IT) 전담팀은 외부 전문 사이버보안 기업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보호위원회(PIPC)와 함께 조사에 들어간 상황이다.
샤넬코리아는 "본 사안으로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재차 머리를 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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