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안무영상 8억뷰 돌파…독보적 인기 질주

입력 2021-08-10 08:09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8억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은 지난 9일 오후 6시 15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회를 넘어섰다.

작년 7월 6일 공개된 지 약 1년 1개월 만이자 8억뷰는 K팝 안무 영상 최초·최고·최다 기록이다.뮤직비디오뿐 아닌 안무 영상까지 계속되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 사실상 비교 대상이 없는,독보적인 인기 질주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이 노래는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으며 유튜브가 선정한 `Global Top Summer Song`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음원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퍼펙트 올킬`은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 미국 등 아이튠즈 64개국 1위에 올랐다.또한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빌보드 핫100서 각각 20위, 33위에 올라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을 각인시켰다.

뮤직비디오 역시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자체 경신할 기세다.10억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에서 16억 6000만뷰 이상인 `뚜두뚜두 (DDU-DU DDU-DU)`가 세운 최단 기간 기록들을 하나씩 갈아치우고 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꾸준히 늘어 64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 자리를 굳건히 한 가운데 남녀 통틀어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6460만 명)를 바짝 추격 중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8월 8일 데뷔 5주년을 맞아 팬들과 네이버 V LIVE를 통해 만났다.1시간여 동안 깜짝 진행된 이 방송은 2억 3000만이 넘는 하트 수와 176만 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 수를 끌어모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