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네이버와 손잡고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시킨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빠른 성장과 글로벌 진출 협력을 위해 네이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는 1,300억 원 규모의 신주를 발행해 같은 규모의 네이버 자사주와 맞교환을 실시한다. 이는 카페24 지분 14.99%에 해당한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양사는 카페24와 네이버간 플랫폼 연동을 강화하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 협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사업자 대상 마케팅과 물류 서비스 지원을 확대하는 등의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우선 카페24 플랫폼과 네이버 플랫폼간 연결이 강화된다.
네이버에서 성장한 사업자들은 카페24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을 통해 자체 브랜드 쇼핑몰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고, 외연 확장도 수월해진다.
카페24 기반 온라인 사업자들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네이버쇼핑 등에서 상품 판매를 통해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양사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두 플랫폼에서 유연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고도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온라인 사업자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하고, 일본지역을 포함한 해외 직접 진출 확대 등도 협력한다.
카페24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언어권별 D2C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글로벌 쇼핑몰 플랫폼으로 기반을 갖추고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D2C 모델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두 회사의 협력은 수많은 SME들의 성장을 위한 원동력이자 글로벌 진출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하나의 브랜드이자 전문 셀러로 성장할 SME들이 포진한 스마트스토어의 잠재력과,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 중인 다양한 중대형 셀러들을 보유한 카페24의 노하우를 결합해 커머스 생태계를 더욱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와 네이버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솔루션·마케팅·물류· 판매/운영 지원 등 전자상거래 밸류 체인의 주요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국내는 물론 일본, 동남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누구나 창의만 있다면 쉽게 성공 가능한 혁신 플랫폼으로 함께 발전시켜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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