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씨간장을 활용한 프리미엄 간장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출시한 제품은 청정원의 대표 간장인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씨간장 숙성 공법`을 적용해 만들어졌다. `씨간장 숙성 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을 계승한 숙성 공법이다. 씨간장은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유지해 온 간장으로 간장 맛의 씨가 되는 역할을 한다.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과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각각 9년,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넣어 숙성한 제품이다. 엄선된 간장에 오래 발효시킨 씨간장이 더해진 만큼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관계자는 "씨간장은 전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 고유의 독특한 장문화"라며 "국내 장류 선도기업으로서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계승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씨간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간장 전 제품을 100% 자연 숙성으로만 만들고 있다. 1997년 6월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 론칭과 함께 조림간장이라는 새로운 용도형 제품 `햇살담은 조림 간장`을 내놓으며 간장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최근에는 요리의 종류에 따라 구분되는 용도형·편의형 간장 등도 선보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