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좌6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수주에 나선 DL이앤씨가 `아크로` 브랜드 적용을 확정 지은 가운데, 사업제안서에 명시된 하이엔드급 평면 설계와 스마트 주거 시스템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아크로 드레브 372`는 진정한 하이엔드 주거가치 실현을 전제로, 서울에서도 최상위 수준의 주거품질을 구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총 1970세대 규모의 최고급 주거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며, 전 세대가 4Bay 이상의 판상평 구조로 설계된다. 특히 전용면적 99㎡의 경우, 5Bay, 6Bay 등 우리나라에서도 아직 적용된 현장이 많지 않은 희소가치 높은 평면이 적용될 계획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존의 `향`과 `로열층`이 아파트 값을 결정하는 키워드였다면, 최근에는 여기에 `Bay`라는 키워드가 새롭게 자리잡고 있다. 같은 값이라면 채광과 통풍, 환기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은 4Bay 이상 가구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으며, 무엇보다도 4Bay 이상 평면은 발코니 확장 시, 각 세대에 주어지는 서비스 면적이 넓기 때문에 자산가치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크로 드레브 372`의 전용면적 99㎡ 6Bay 주거타입은 서비스 면적이 5평 제공된다.
`휴식`과 `힐링`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최고급 주거 트렌드에서 빠질 수 없는 테라스 설계도 `아크로 드레브 372`만의 특화 포인트이다. 7개의 펜트하우스를 비롯하여 개인정원이 제공되는 테라스하우스가 총 93세대 설계됐다. 대지 내 단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플랫형 테라스하우스와 한 세대가 3개층으로 구성되는 단독주택형 트리플 테라스하우스까지 본질적으로 차별화된 주거 설계를 선보인다.
특화 평면과 함께 `아크로 드레브 372`의 주거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스마트 주거 시스템도 눈여겨볼 만 하다.
하이엔드 주거 단지에 걸맞는 핵심 설계 요소는 주차 공간에서부터 찾아볼 수 있다. 강남권 일부 고급 주거에서나 볼 수 있는 호텔식 드롭오프존이 주동마다 총 23개소나 설계돼 입주민의 안전은 물론 자녀의 등하교 안전과 단지 내 보안 강화효과까지 제공한다. 예컨대 입주민 가족이나 자녀가 드롭오프존에서 하차하면 별도 루트로의 이동이 필요없고, 로비를 통해 곧바로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는 메인 홀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세대당 2대의 주차공간 제공과 주차 및 승하차 시 편리한 ▲확장형(가로 2.6m, 세로 5.2m)과 ▲초광폭형(가로 3.1m, 세로 5.5m)의 주차공간 설계, 날로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대비해 법적 기준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전기차 충전소의 배치 등 향후 미래가치까지 고려했다.
더불어 스마트 시스템과 연계해 주차 가능한 공간을 안내함으로써 편리한 주차를 돕는 `AI 주차유도 시스템`, 단지 내 입출차 시 세대의 조명과 난방, 에어컨의 자동 실행이 가능한 `스마트 주차 관제 시스템`, 평소 낮은 밝기를 유지하다 센서에 차량 움직임이 감지되면 밝아지는 `LED 조명 디밍 제어 시스템` 등에 이르기까지 주차 공간에서부터 남다른 DL이앤씨만의 하이엔드 주거 철학을 엿볼 수 있다.
이 외에도 DL이앤씨는 `아크로 드레브 372`에 관리비 절감 실현 방안까지 제시했다. ▲태양광·연료전지 등의 신재생 에너지 활용 ▲끊김없는 단열재 시공 ▲대기전력 자동 차단 시스템 ▲실별 제어 난방 절약 시스템 ▲단지 전체 고효율 LED 조명 100% 적용 등을 통해 관리비 누수를 철저히 막는 한편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제공으로 불필요한 낭비를 방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커뮤니티 무인관리 시스템, 무인 택배 서비스 등 다수의 무인 운영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적인 관리비 운영체계 구현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아크로 드레브 372`는 이로써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1+ 수준을 구현해 연간 1차 에너지 소요량을 최소 20% 감소시키며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다. 1년에 최소 20%가 절감되는 만큼 10년 기준으로 환산해보면 어마어마한 관리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자산가치를 높이는 특화 평면과 하이엔드 기술력이 바탕이 된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아크로 드레브 372`를 절대적 기준의 최상위 주거 단지로 구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하이엔드 주거가치의 진정한 본질이 무엇인지, 북가좌6구역 재건축사업을 통해 다시 한 번 증명할 계획인 만큼, 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