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규제 속 반도건설의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룰`로 불리는 강화된 개인별 규제로 수요자들의 부담이 가중되면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 단지에 대한 관심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반도건설이 분양중인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최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앞세워 계약이 증가하면서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있다. 해당 단지는 분양가를 비롯해 계약금 정액제, 양도세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더해지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창원 가포택지지구에 분양한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3.3㎡당 800만원 중반대의 착한 분양가로 책정돼 74o84㎡를 2억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과 함께 등기전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지방 3억원 미만 아파트로 양도세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가포택지지구 B-1블록에 선보이는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 9개동, 전용면적 74~84㎡, 총 847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또한 반도유보라 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특히 창원 가포지구에 처음 선보이는 5Bay(일부세대)가 주목받고 있다. 84㎡C 타입에 제공되는 5Bay는 세대분리형과 세대통합형을 선택 할 수 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또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각 세대별 공간활용도를 고려한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알파룸, 최상층 다락공간, 수납공간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첨단 IoT서비스`를 적용해 세대내 가전과 조명,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지상에 차가 없는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가포택지지구 내 최초로 단지내 교육시설인 별동학습관이 조성된다.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입지도 우수하다.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가포택지지구 내 핵심입지로 단지내 어린이집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앞에 가포초교, 유치원(예정), 중학교(예정)가 위치해 있어 `12년 안심 교육여건`을 갖췄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내 축구장 2.5배 크기의 중앙공원이 조성되며단지 주위로 천마산, 청량산, 수리봉 등 3면 숲세권에 수변공원까지 조성된다. 단지 밖으로는 마산만, 가포본동 친수문화공원, 가포로가고파 꽃의 정원, 해안변 공원산책로, 돝섬 해상유원지가 가깝다. 6월 완공 예정인 마산항 서항지구 친수공원과 구항 방재언덕 친수공원과도 가깝다. 한편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안심 견본주택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