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NOEASY' 선주문 83만 장 돌파…또 자체 최고 성적 찍었다

입력 2021-08-17 17:0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NOEASY`(노이지)로 선주문 83만 장을 돌파하면서 `K팝 4세대 그룹` 중 단연 최고 수준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3일 발매되는 스트레이 키즈의 두 번째 정규 앨범 `NOEASY`는 17일 오후 선주문량 83만 장을 넘어섰다. 이는 전작 `IN生`(인생)의 선주문 수량 30만 장에서 약 53만 장 이상 증가한 수치로, 스트레이 키즈는 `K팝 4세대 선두주자`다운 확고한 위상을 자랑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직접 만든 음악과 참여도 높은 음반으로 의미 있는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작년 6월 17일 발표한 정규 1집 `GO生`(고생)은 발매 5일 전 기준 선주문 20만 장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3개월 뒤인 9월 14일 발표한 정규 1집의 리패키지 음반 `IN生`(인생)은 발매 3일 전 기준 선주문 30만 장을 돌파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약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정규 2집 `NOEASY`는 정식 발매 6일 전임에도 선주문 83만 장으로 비약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또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어 발매일까지 선주문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神메뉴`(신메뉴)와 `Back Door`(백 도어)의 흥행을 이을 신곡 `소리꾼` 역시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가사는 다른 사람들이 왈가왈부 떠드는 소리에 절대 기죽지 않고 할 말은 하며 줏대를 지키겠다는 메시지를 독창적인 화법으로 풀어냈고, 웅장한 멜로디에 전통 국악의 화려하고도 다양한 소리를 더해 꽉 찬 사운드를 완성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NOEASY`는 타이틀곡 `소리꾼`을 비롯해 새로운 음악적 조합이 돋보이는 유닛곡,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 파이널 경연 곡 `WOLFGANG`(울프강), 지난 7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한 디지털 싱글 `애` 등 총 14곡이 수록된다. 멤버들은 쓰리라차를 필두로 새 앨범 전곡의 곡 작업에 참여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6월 `킹덤`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이후 처음 발매하는 정규 음반 `NOEASY`를 통해 활약상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체 프로듀싱은 물론 나날이 매력도를 높이는 퍼포먼스와 국내외 팬들의 만족도를 채우는 다채로운 자체 콘텐츠가 인기몰이에 강력한 힘을 싣고 있다.

17일부터는 `킹덤` 최종 우승 혜택인 `킹덤위크`를 누린다. 이들은 17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오후 5시 30분에 방영되는 ‘KINGDOMWEEK : <NO+>`에서 토크쇼, 리얼 버라이어티를 선보이며 23일 오후 7시에는 대망의 컴백쇼를 개최하고 전 세계 팬들의 응원에 화답한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에 확실한 쐐기를 박을 정규 2집 `NOEASY`와 타이틀곡 `소리꾼`은 8월 23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