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 VIEW' 27일 청약 시작

입력 2021-08-24 13:2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경기도 평택에서 이달 27일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평택역 SK VIEW`가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임대료가 낮고, 계약은 2년마다 갱신되며 최대 8년 간 이용이 가능하다.

SK에코플랜트는 경기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 짓는 평택역 SK VIEW의 청약 접수를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주택홍보관 현장 청약으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9월 6일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9월 7일~10일까지 4일간이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 및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청약 접수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거주지 제한과 재당첨 제한도 없다.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취득보유와 관련한 세제 부담도 따르지 않는다. 무주택세대주 월세 세액 공제도 받을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평지구는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일원 약 15만6,483㎡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공동주택, 단독주택, 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지구 내에는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축구장 약 2.5배 크기의 근린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이 총 2만1,081㎡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통복천 수변공원, 신대레포츠공원, 원평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들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 있다. 더불어 단지에서 통복천 수변공원까지 산책로로 이어질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로는 플라자(평택점)와 통복시장이 인근 도보권에 위치하며,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이 있다. `스타필드 안성`도 차량 약 20분 거리에 있다.

그 밖에 학군으로는 도보권에 세교초, 평택초, 평택중앙초 등이 있고 반경 1.5km 내에 군문초, 비전초, 평택성동초, 평택중 등이 들어서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도 단지 내 들어설 예정에 있다.

지하철 1호선 급행 및 경부선이 운행 중인 평택역이 자리해 있으며, 평택~화성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1호선 및 SRT 환승역인 평택지제역이 평택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다. SRT를 타고 동탄신도시까지 약 9분,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약 21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2020년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직결사업(예정) 소식과 입주민 편의를 위한 단지 셔틀버스 운행도 예정되어 있다.

평택역 SK VIEW의 단지 새 시설로 비오토피아정원, 인재의숲, 펫(PET)놀이터를 비롯해 주민운동시설과 테마형 어린이놀이터가 계획되어 있어 풀부한 녹지환경과 다양한 테마공간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및 주거서비스시설은 이용 용도에 맞게 단지 곳곳에 조성해 입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이 단지 내 조성된다. 청년 및 예비 창업자를위한 공유센터도 특화시설로 마련되며,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클럽, 둘레길 산책로 등도 함께 조성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실, 게스트하우스, 세대창고 및 무인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등 생활 편의를 높여줄 다양한 시설도 마련될 방침이다. △아이돌봄 서비스 △SKT Smart Home Service △카셰어링 서비스 등 브랜드에 걸맞은 주거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