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스인터내셔널이 해외 온도 데이터로거 통합 공급채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에서 콜드체인(저온유통체계) 포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저온을 유지해야 하는 의약품의 경우, 콜드체인용 특수 패키징을 사용해 장시간 저온을 유지해야 한다. 더불어 운송 중 저온이 규정대로 지켜졌는지 확인하는 프로세스 역시 중요하다.
이에, 21년 1월부터 시행되는 의약품 안전규칙 개정안에는 의약품 운송 설비에 적정온도를 유지 기록하고 적정온도 관리 장비 설치를 의무화하는 한편, 해당 내용 위반시 처분 기준이 담겨 있다.
이러한 제도환경 변화에 따라, 콜드체인 전문기업인 탭스인터내셔널은 다양한 고객사의 온도 모니터링 니즈를 맞추기 위하여 해외 다수 제조업체의 온도 데이터로거를 수입하여 공급하고 있다.
특히 무선 방식의 온도 데이터 로거 제품(data logger)은 포장 안에 쉽게 넣을 수 있는 가볍고 작은 디자인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을 통해 배송 제품의 온도 및 운송 중 온도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온도 모니터링 관제 시스템도 탑재해 운송 중 안전 준수와 더불어 자동 경보 알림, 이력 및 보고서 관리 등이 가능하다.
한편 2006년 설립된 의약품 단열 포장 전문기업 탭스인터내셔널은 온도에 민감한 제품을 안정적으로 운송하기 위한 특수 포장재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