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Back Doo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 돌파…통산 두 번째 2억 뷰 기록

입력 2021-08-26 11: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공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비는 26일 오전 3시 40분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어섰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 `神메뉴`(신메뉴) 뮤비 2억 뷰 돌파 소식에 이어 `Back Door`로 다시 한번 2억 건 달성을 알리며 2021년 한 해에만 뮤비 기준 `두 번째 2억 뷰 돌파` 기록을 세우고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파죽지세 면모를 과시했다.

`Back Door`는 `神메뉴`의 중독성을 잇는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어쿠스틱, 신스 등 다채로운 악기들이 페스티벌 분위기를 자아냈고 그룹 특유의 에너지와 익살스러움이 묻어난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끌었다. 뮤비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해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듯한 장면을 담아 신선함을 선사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8월 23일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와 타이틀곡 `소리꾼`으로 연일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K팝 화제성을 독차지하고 있다. 신곡 `소리꾼`은 발매 이후 24일까지 누적 기준 호주,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5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23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24일 자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차트에서는 84위에 이름을 올리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앨범 `NOEASY`는 23일과 24일 이틀 연속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한터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석권해 폭발적 인기 성장세를 실감케 했다. 이번 정규 음반은 앞서 선주문 93만 장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 탄생을 향한 기대를 높인 바 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새 음반 정식 발매 후 하루 동안에만 한터차트 기준 35만 5946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25일 기준 51만 6019장을 넘어서며 3일차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전작 음반 `IN生`(인생)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기록인 23만 3381장을 배로 넘어서는 상승세로써 그룹의 전망을 더욱 환하게 밝히고 있다.

`神메뉴`와 `Back Door`의 기세를 이어 받은 신곡 `소리꾼` 역시 쓰리라차 방찬, 창빈, 한이 곡 작업을 맡았다. 화려한 전통 국악 소리에 웅장함을 더해 흥과 멋을 높였고, 타인들의 잔소리에 절대 기죽지 않고 나답게 줏대를 지키겠다는 Z세대다운 다짐을 독창적 화법으로 담아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3일 오후 7시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우승 혜택의 일환인 컴백쇼 `NOEASY`를 성대하게 개최하고 타이틀곡 `소리꾼`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했다. 2021년 8월, 대세 바람을 타고 컴백한 스트레이 키즈가 활발한 활동을 통해 `무대 맛집`의 저력을 뽐내고 국내외 팬들의 꾸준한 응원과 사랑에 화답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