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솔로 데뷔곡 `끝까지 안아줄게`로 가을의 문턱에서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7일 0시 각종 공식 SNS 채널에 Young K의 미니 1집 `Eternal`(이터널)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국내외 팬들의 반가움을 샀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솔로 아티스트 Young K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를 비롯해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Microphone (Feat. 다운(Dvwn))`(마이크로폰), `want to love you`(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총 7곡이 실린다.
`끝까지 안아줄게`와 `그대로 와 줘요`는 신보 `Eternal`을 관통하는 주제를 가장 잘 보여주는 노래로, 두 곡 모두 의미적으로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을 안기며 따스한 위로를 전한다. 음악적으로는 서로 다른 분위기와 사운드를 구현해 매력과 개성을 높였다.
Young K는 새 앨범 전곡 작사, 작곡을 맡아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후 6년 동안 성실하게 쌓아온 음악 히스토리에 방점을 찍는다.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그룹의 대표곡은 물론 2020년 8월 원필, 도운과 함께 선보인 DAY6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두 장의 미니 앨범 크레디트를 빼곡히 수놓으며 음악적 깊이를 더해갔다. 이번 솔로 데뷔 음반 작업에는 홍지상, 핫소스(HotSauce), 전다솔(쏠시레), 적재 등 유수의 작가진과 호흡을 맞춰 완성도를 높였고, 새로운 음악을 통해 다시 한번 싱어송라이터의 자질을 입증한다.
곡 작업을 비롯해 앨범의 전체적 구성에도 참여해 더욱 영케이답게 결과물을 탄생시켰다. 신보명을 자신의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 `Eternal`로 작명했고, `인간 강영현`이 가진 내면의 고민과 이야기까지 진솔하게 풀어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한편 Young K의 손길이 곳곳에 닿아있는 첫 솔로 미니 앨범 `Eternal`은 9월 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