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2020년까지 1위 선정에 이어 5년 연속 상위권 유지
제네시스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사가 발표한 `2021년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2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5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상위권에 위치하게 됐다.
올해 35회째를 맞는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1987년부터 시작됐으며 고객이 차량 구입 후 석 달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148점을 받아 163점으로 공동 3위에 오른 포르쉐와 링컨을 15점 앞서며 1위 렉서스(144점)의 뒤를 이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이디파워 조사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기준으로 적극 이용될 뿐만 아니라 업체별 품질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되고 있어 이번 결과가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의 판매와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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