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새 앨범 ‘HIDE & SEEK’ 기대 포인트 셋 #테마돌 #성장의 정석 #좀비 퍼포먼스

입력 2021-09-07 12:19  




`테마돌`로 변신한 퍼플키스(PURPLE KISS)의 컴백에 가요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퍼플키스(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는 오는 8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HIDE & SEEK`(하이드 앤드 시크)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퍼플키스는 그간 탁월한 보컬과 퍼포먼스는 물론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겸비한 완성형 아이돌 면모를 보여 주며 `밸런스돌` 수식어를 꿰찼다. 여러 가지 색이 조화롭게 섞인 보라색처럼 7인 7색 다채로운 매력으로 가요계 퍼플키스만의 색을 입혀가고 있는 가운데, `HIDE & SEEK`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꼽아봤다.

◆ `테마돌` 변신

퍼플키스는 지난 3월 데뷔 앨범 `INTO VIOLET`(인투 바이올렛)을 통해 가요계에 전격 데뷔했다. 세상을 보라색으로 물들인다는 야심찬 여신들의 모습을 그린 데 이어 이번에는 좀비로 변신해 `테마돌` 면모를 뽐낸다.

특히 퍼플키스는 좀비가 가진 통념을 깨고, 호러 콘셉트에 키치한 감성을 더해 퍼플키스만의 새로운 좀비 장르를 개척한다. 다양한 콘셉트로 구역이 나뉜 테마파크처럼 앞으로도 한계 없는 퍼플키스의 무한 매력이 담긴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더한다.

◆ 성장의 정석

새 앨범 `HIDE & SEEK`는 퍼플키스가 거짓 없는 본 모습을 발견해 나가는 순수한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퍼플키스는 차가운 현대 사회 속 `본능이 이끄는 대로 솔직하게 행동하고 사랑하자`는 하이틴적인 성장 메시지를 전달한다.

나아가 일곱 멤버 모두가 앨범 작업에 참여해 자신들만의 유니크한 색을 담아 냈다. `새벽 2시 (2am)`는 멤버 전원이 가사를 썼고, 나고은과 채인, 도시는 작곡진에도 이름을 올렸다. 멤버 채인의 자작곡 `So WhY`가 수록된 데 이어 멤버 유키가 전곡 노랫말 작업에 참여하는 등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 줄 전망이다.

◆ 좀비 퍼포먼스

타이틀곡 `Zombie`는 어그레시브한 베이스 사운드와 펑키한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과 익살스러운 가사가 포인트이다.

좋아하는 사람과의 쫓고 쫓기는 관계를 마치 좀비가 술래잡기를 하는 모습으로 표현했는데, 퍼포먼스에도 좀비의 몸짓을 연상케 하는 안무가 포함됐다. 절도 넘치는 동작으로 파워풀한 매력은 물론 섬세한 손 제스처를 통해 퍼플키스의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 준다. 다양한 표정 연기를 더해 볼거리 가득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