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TT`(티티)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6억 뷰를 돌파했다.
2016년 10월 공개한 미니 3집 `TWICEcoaster : LANE 1`(트와이스코스터 : 레인 1)의 타이틀곡 `TT` 뮤비는 7일 오전 2시 32분경 유튜브 조회 수 6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 뮤비로 첫 6억 뷰를 달성하고 그룹 자체 기록을 새로 썼다.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큰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화답했다.
`TT`는 처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트렌디한 가사로 노래하고 트와이스만의 귀여운 매력을 살린 히트곡이다. 손가락을 이용해 눈물 `TT`를 구현한 퍼포먼스와 포인트 파트 `너무해 너무해`로 선보인 깜찍한 제스처 등이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게다가 트와이스는 `TT` 뮤비로 2017년 12월 22일 기준 국내 여성 아티스트 최초 3억 뷰를 달성하며 유튜브 강자의 탄생을 알렸다. `OOH-AHH하게`(우아하게)를 비롯해 `CHEER UP`(치어 업), `TT`,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에 이어 최근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까지 총 11편의 뮤비가 3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고, 트와이스는 3억 뷰 이상 뮤비를 가장 많이 가진 K팝 걸그룹이 됐다.
이들은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Alcohol-Free`(알콜-프리)까지 총 15편에 달하는 모든 활동곡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고, 여기에 3편의 일본 작품까지 더해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를 최다 보유하는 대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0월 1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스)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미니 9집의 타이틀곡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를 시작으로 정규 2집의 타이틀곡 `I CAN`T STOP ME`, 디지털 싱글 `CRY FOR ME`(크라이 포 미)의 영어 버전 음원을 정식 발매하며 글로벌 팬들의 응원에 화답한 이들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 싱글을 통해 더욱 활발한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