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붉은 끝동’ 주조연 막론한 궁중 케미의 향연…‘사극 열풍 예고’ 대본리딩 현장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9-08 08:40  

‘옷소매 붉은 끝동’ 주조연 막론한 궁중 케미의 향연…‘사극 열풍 예고’ 대본리딩 현장 공개




‘옷소매 붉은 끝동’이 오는 11월 5일 첫 방송으로 편성 확정과 동시에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해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킨다.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 뜨거운 인기를 구가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전역 후 한층 성숙해진 매력으로 돌아온 이준호(이산 역)와 사극 무패 여신으로 통하는 이세영(성덕임 역)이 ‘세기의 궁중 로맨스’ 주인공으로 만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옷소매 붉은 끝동’ 대본리딩은 지난 5월,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정지인 감독과 정해리 작가를 비롯해 이준호, 이세영, 강훈(홍덕로 역), 이덕화(영조 역), 박지영(제조상궁 조씨 역), 장희진(중전 김씨 역), 장혜진(서상궁 역), 조희봉(홍정여 역), 서효림(화완옹주 역), 강말금(혜빈홍씨 역), 오대환(강태호 역), 이민지(김복연 역), 하율리(배경희 역), 이은샘(손영희 역), 권현빈(정백익 역) 등 주요 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배우들은 각자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든 열연을 펼치며 ‘옷소매 붉은 끝동’의 흥미진진한 캐릭터 열전을 기대케 했다. 먼저 오만한 완벽주의자 왕세손 이산 역의 이준호는 깐깐하면서도 근엄한 카리스마에 섹시한 매력을 더하며 ‘이준호표 이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궁녀 성덕임 역의 이세영은 밝고 자유로우면서도 영민한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궁녀 성덕임’을 탄생시켰다. 강훈 역시 따뜻하고 훈훈한 외모 뒤에 서늘한 내면을 감추고 있는 겸사서 홍덕로의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현해냈고, 명실공히 사극대가 이덕화는 대사 한마디 마다 묵직한 아우라를 뿜어내며 극에 무게감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박지영, 장희진을 비롯한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이 실제 촬영을 방불케 하는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무엇보다 이날 대본리딩에 참석한 모든 배우들은 첫 연기 호흡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케미스트리를 발산했다. 특히 이준호와 이세영은 왕세손과 궁녀라는 신분의 벽이 무색한 국보급 케미를 뽐내며, 향후 이들이 펼쳐나갈 애틋하고 가슴 설레는 로맨스에 기대감을 치솟게 했다. 나아가 이준호-강훈의 군신 브로맨스, 이준호-이덕화의 미묘한 가족케미 역시 돋보였고, 이세영-장혜진-이민지-하율리-이은샘으로 이어지는 궁녀들은 유쾌하고 아기자기한 케미를 빚어내 현장 모두를 웃음짓게 만들었다. 이처럼 흥미진진한 캐릭터 열전과 케미스트리로 첫 대본리딩을 풍성하게 채운 ‘옷소매 붉은 끝동’ 본 방송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대본리딩 종료 후 이준호와 이세영은 첫 연기 호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준호는 "(이세영과) 언젠가 작품을 통해 만나고 싶었던 배우 분이었는데 이렇게 호흡을 맞추게 되어 기쁘다"고 말한 뒤 "원작과는 또 다른, 특별하고 색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것 같다.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세영은 “대본과 원작을 너무 재미있게 봤다. 원작 속의 덕임이 그 이상을 표현하고 싶다고 소망하면서 이 작품을 준비했다. (대본리딩을 해보니) 환상의 팀워크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가져본다”고 덧붙여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체발광 오피스’,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를 연출한 정지인 감독과 ‘군주-가면의 주인’을 공동 집필한 정해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오는 11월 5일 밤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