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연준 FOMC 결과 주시 속 상승...다우 1%↑ [뉴욕 마감]

입력 2021-09-23 08:10   수정 2021-09-23 08:10

    연준, 기준금리 동결…테이퍼링 곧 개시
    에너지·금융주·기술주 상승…유틸리티 하락
    엑슨모빌 상승...국제유가↑
    넷플릭스 상승...스티펠, 목표가 650달러로 상향
    마이크로소프트 상승...`서피스 프로8` 공개
    디즈니 상승...크레디트 스위스, 목표가 218달러 유지
    선파워 상승...에버코어, 목표가 27달러 제시
    소파이 상승...제프리스, 목표가 25달러 제시
    로빈후드 상승...암호화폐 지갑 출시 계획
    페덱스 하락...실적 전망치 하향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FOMC 회의를 주시하며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1% 오른 34,258.32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95% 상승한 4,395.64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1.02% 오른 14,896.85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장 초반에 주요 지수는 중국 헝다 그룹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며 상승출발했습니다. 헝다 그룹은 아시아 시장에서 위안화 채권에 대한 이자를 오는 23일에 제때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고, 중국인민은행이 시장에 대규모 유동성을 공급하면서 시장의 불안을 다소 진정시켰습니다. 또한 이날 공개된 FOMC 회의에서 연준은 조만간 자산매입 축소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올해 미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기존의 7%에서 5.9%로 내린 가운데, 점도표 내 기준금리 인상시점은 2023년으로 유지했습니다. 다만, 전체 18명 위원 가운데 9명은 내년 금리 인상에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준이 대체로 시장 예상에 부합하는 결과를 발표하며 주요 지수는 상승세를 지속했습니다. 10년물 국채금리는 1.3% 초반대로 하락세를 보였고, 2년물 금리는 0.24%대로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에너지(3.16%)와 금융주(1.58%) 그리고 기술주(1.4%)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습니다. 반면에 유틸리티주(-0.11%)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에너지 관련주들은 유가의 오름세 속에 상승 탄력을 받았습니다. 엑슨모빌은 2.93% 올랐고,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은 5.19% 상승, 그리고 마라톤 오일도 5% 이상 올랐습니다.

    FAANG주는 페이스북을 제외하고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으로 유명한 영국의 작가 로알드 달에 대한 판권을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스티펠은 넷플릭스의 가입자 증가세가 향후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넷플릭스에 대한 목표가를 65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3.06%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의 경우,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강화로 인해 페이스북 광고주들의 수익과 데이터 측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페이스북의 주가는 4.03% 떨어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태블릿 PC 모델인 서피스 프로8과 폴더블 스마트폰인 서피스 듀오2 등을 공개했습니다. 주가는 1.28% 상승했습니다.

    디즈니는 전일 디즈니 CEO가 4분기에 예상보다 낮은 구독자 증가세를 예상하며 주가는 하방압력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크레디트 스위스는 최근 디즈니에 대한 매도세가 과도하다고 언급하며, 약한 구독자 증가세가 사용자당 매출액이 낮은 시장에 집중돼 있다며 분기 실적에 대한 영향은 적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디즈니에 대한 목표가를 218달러로 유지한 가운데, 디즈니의 주가는 1.45% 올랐습니다.

    태양광 업체인 선파워의 경우, 에버코어는 태양광 에너지 채택 속도와 전기차 증가 등이 선파워에 긍정적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가 저가 매수 기회라고 언급하며 선파워에 대한 목표가를 27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주가는 5% 넘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핀테크 업체인 소파이는 제프리스에서 소파이의 사업 모델인 `플라이 휠`이 사용자 증가와 이익 마진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소파이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로 25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주가는 11%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로빈후드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지갑을 새로 출시할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암호화폐 지갑을 통해 투자자들은 디지털 통화를 거래하고 입출금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주가는 10.9% 올랐습니다. 코인베이스는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해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주가는 1.42% 상승했습니다.

    물류업체인 페덱스는 노동시장 경색으로 인한 비효율성과 임금 상승 그리고 수송 관련 비용이 오르고 있다며 실적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주가는 9.12%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의 원유재고가 예상보다 더 많이 감소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에너지정보청에 따르면 주간 원유재고는 348만 배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TI 가격은 2.47% 오른 72.23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2% 오른 75.89 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