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中 헝다 우려 완화·FOMC 소화에 상승...다우 1.48%↑ [뉴욕 마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9-24 08:09   수정 2021-09-24 08:09

미국 증시, 中 헝다 우려 완화·FOMC 소화에 상승...다우 1.48%↑ [뉴욕 마감]

    美 증시, FOMC 회의 결과 소화

    美 10년물 국채금리 장중 1.42%

    에너지·금융·산업재주 상승…부동산주 하락

    세일즈포스↑...내년도 연간 매출 전망 상향

    삼성전자, 테슬라 자율주행칩 위탁생산 수주

    니오↑...신규 배터리 출시

    애플↑...뱅크오브 아메리카, `중립` 투자 의견

    마이크론↑...골드만삭스, `매수` 투자 의견

    트위터↑...비트코인 후원 기능 도입

    로쿠↑...구겐하임, `매수` 투자 의견

    보잉↑...상업용 항공기 수요 증가 전망

    바이오젠↑...니드햄, `매수` 투자 의견

    국제유가 상승...원유 공급 부족 우려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FOMC 회의 결과를 소화하며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1.48% 오른 34,764.82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1.21% 상승한 4,448.98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1.04% 오른 15,052.24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주요 지수는 중국발 헝다 리스크가 완화된 가운데 전일 발표된 FOMC 결과가 대체로 예상에 부합한 수준이었다는 점에서 안도 랠리가 나타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미국 하원의 부채한도 유예 법안 통과로 단기적 불확실성이 해소된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중국발 우려가 잦아든 가운데 특히 GE와 캐터필러 등 글로벌 경기 회복과 관련된 주들이 선전했고, 국제유가도 상승세를 보이며 에너지주들도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또한 10년물 국채금리가 1.42%대로 큰 폭으로 오르면서 은행주들도 상승탄력을 받았습니다. 한편, 이날 발표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는 전주보다 1만 6천명 증가한 35만 1천명을 기록하며 2주 연속 증가세를 보였지만,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에너지주(3.41%)와 금융주(2.50%) 그리고 산업재주(1.55%)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습니다. 반면에 부동산주(-0.54%)와 유틸리티주(-0.50%)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다우 종목 가운데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인 종목은 세일즈포스였습니다. 고객관리 솔루션업체인 세일즈포스는 내년도 연간 매출 전망치를 5천만 달러 상향조정했습니다. 세일즈포스가 클라우드에 기반한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확대하며 중장기적인 이익 성장 기대가 부상한 가운데, 주가는 7.21% 올랐습니다.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 흐름도 보겠습니다. 테슬라는 대만의 TSMC 대신 삼성전자에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차세대 자율주행칩의 생산을 맡기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오는 4분기부터 7나노미터 공정에서 테슬라의 2세대 자율주행칩 HW 4.0을 생산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장 테슬라의 주가는 0.23%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한편, 이날 튜더 피커링 홀트는 전기차 시장의 경쟁 심화와 밸류에이션을 언급하며 테슬라에 대한 매도 투자의견을 제시했고, 반면에 피스커에 대해서는 매력적인 위험 보상 비율을 언급하며 매수 의견과 목표가로 19달러를 제시했습니다. 피스커의 주가는 6.37%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니오는 2차전지 양극재 소재인 코발트가 들어가지 않은 새로운 배터리를 출시했습니다. 3원 리튬과 리튬 인산철을 사용해 가격이 저렴한 배터리를 출시한 가운데, 주가는 0.87% 올랐습니다.

    FAANG주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애플의 경우,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아이폰 13에 대한 사전주문 건수가 작년 대비 양호하게 나오고 있다고 언급하며 애플에 대한 중립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0.67% 올랐습니다. 이외에 아마존은 1.06%, 페이스북은 0.8%, 구글은 0.66%, 넷플릭스는 0.44% 상승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33%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다음주로 예정된 마이크론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마이크론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마이크론의 주가는 0.09%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트위터는 팔로워들이 비트코인 등을 활용해 인플루언서를 후원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송금 앱 뿐만 아니라 스트라이크라는 암호화폐 앱을 사용해 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주가는 3.8% 올랐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업체인 로쿠의 경우, 구겐하임은 커넥티드 TV 광고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로쿠가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로쿠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조정했고 목표가는 395달러로 제시한 가운데, 로쿠의 주가는 3% 상승했습니다.

    보잉은 상업용 항공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40년까지 중국에서 1조 5천억 달러 규모의 신규 항공기 시장이 열릴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국내선 교통량이 북미 항공 여행 수요를 앞설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주가는 1.9% 상승했습니다.

    바이오젠의 경우, 니드햄은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아두헬름이 장기적으로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며 바이오젠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바이오젠의 주가는 1.34% 올랐습니다. 또한 CDC에서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을 65세 이상의 사람들에 대해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화이자의 주가는 0.55%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공급 우려가 지속된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전일 발표된 미국의 원유재고는 2018년 10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며 유가를 지지했습니다. WTI 가격은 1.48% 오른 73.30달러에 마감하며 2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했고, 브렌트유는 77.25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위험 선호 현상 속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국채수익률도 급등하면서 금 가격을 압박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1.6% 떨어진 1749.8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TV 박고운 외신캐스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