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아이(WEi)의 멤버 김요한이 생일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을 장식했다.
24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김요한이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9월 4주 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후즈팬의 지원을 통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가 송출됐다.
지난 22일 생일을 맞은 김요한은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투표에서 51.18%의 압도적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갓세븐 진영이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광고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 현지 시각 기준으로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된다.
후즈팬 측은 24일 오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김요한의 글로벌 팬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특히 영상에는 김요한의 매혹적인 비주얼이 담겨 현지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10월 3주 차에 생일을 맞는 에이티즈 종호, 엔하이픈 희승, 방탄소년단 지민, 슈퍼주니어 동해, 크래비티 우빈, 골든차일드 배승민, AB6IX 전웅, BAE173 제이민, BDC 시훈, 공원소녀 앤이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마감될 예정이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2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