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30일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에스파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초월한 아티스트 그룹으로, 지난해 11월 현실세계 멤버 4인조와 이들 각각의 아바타 `ae`(아이)가 함께하는 세계관을 공개한 바 있다.
데뷔곡인 `Black Mamba`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최단기간(51일)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기록하며 美 피플지의 이머징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5월 발표한 후속곡 `Next Level`도이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에스파의 광고 모델 선정 이유를 "미래 금융세상은 `디지털을 통한 혁신`과 `시공간을 초월한 끊김없는 금융서비스`"라면서 "KB의 디지털 혁신 의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KB와 에스파의 만남 티저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KB국민은행 공식 SNS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