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창립 14년…임영진 사장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

장슬기 기자

입력 2021-10-04 16:2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신한카드가 창립 14년만에 국내 카드사 최초로 취급액 200조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2007년 취급액 96조 원으로 출발한 신한카드는 올해 연간 200조 원에 달하는 국내 최고의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Life&Finance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다졌다고 4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기념식을 통해 ▲카드업의 1등 우위 전략 ▲플랫폼 기업으로의 새로운 성장 ▲조직문화 리부트(RE:Boot)라는 3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임 사장은 카드 본업의 확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든든한 성장 토대를 강화해 나가는 전략을 강조했다. 그는 "카드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유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사업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새로운 시대에 맞는 경쟁의 주인공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차별화된 플랫폼 기업으로의 재탄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 사장은 특히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이라는 제2의 창업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운 일상을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을 열어 나가는 신한카드의 미래를 제시했다. 아울러 그룹의 `문화 대전환`이라는 방향성에 발맞춰 `문화 RE:Boot`를 새롭게 선언하고, 신한카드만의 새로운 성장 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신한카드는 새롭게 개편되는 신한pLay 언팩쇼를 지난 9월 29일 진행, 슈퍼앱으로 진화하는 신한플레이를 통해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바 있다.

간편결제 플랫폼에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신한플레이`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통합, 2,750만 회원의 현재 규모를 내년까지 3,000만 명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 사장은 "세상은 변화의 꿈으로 새로워졌고, 결국 도전하는 사람이 세상을 바꿔왔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을 통해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