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앞두고…"이달 말 확진자 5,000명 나올 수도"

입력 2021-10-06 13:44  


국내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현재보다 악화할 경우, 이달 말 일일 신규 확진자가 5천명 안팎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받은 단기 예측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유행 상황이 지금보다 악화하면 이달 말 하루 확진자가 5천명 안팎 발생하고, 한 달 뒤인 11월 말에는 5천명을 웃돌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당시의 환자 발생률·전파율·치명률·백신 접종률 등을 적용한 수리 모델에 따른 결과다.
또 유행 상황이 4차 대유행의 평균 수준으로 지속되는 경우에도 이달 말 3천500∼4천300명, 내달 말 3천300∼4천900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의원실은 이달 말 적게는 4천300명부터 많게는 5천명 안팎까지 환자가 증가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온 가운데 내달 초부터 본격화하는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 적용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위드 코로나의 선결 과제인 백신 접종률 제고와 관련해선 정부가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사례에 대한 인과성 인정에 소극적이라고 지적했다.
의원실은 지난달 17일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조사반 평가 현황에서 일반 이상반응으로 접수된 환자의 인과성 인정 비율은 53.4%(3천305건 중 1천764건)이지만, 사망 신고 사례의 경우에는 0.3%(678명 중 2명)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3일 기준으로 2천14건의 백신 오접종 사례가 발생했고, 이 가운데 66건이 오접종에 따른 이상반응을 신고했지만, 이 중 피해보상이 이뤄진 사례는 없었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위드 코로나를 생활화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과 사후조치 등이 전제돼야 한다"며 "국민은 현재 백신 오접종, 부작용에 따른 두려움과 백신 접종으로 사망했을 때 정부가 책임지지 않는 모습에 불안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목숨이 걸린 일에 정부가 무책임하고 행정 편의적으로 대처해선 안 된다"며 "정부를 믿고 백신 접종 및 방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정부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