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조혜선이 신곡 `떠나지 말아요`를 공개한다.
가수 겸 배우 조혜선이 8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unaffected`를 발매한다. 이와 함께 8일 밤 11시 25분 방송되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시작으로 신곡과 함께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타이틀곡 `떠나지 말아요`는 사람들을 가장 감성적으로 만드는 시기, 가을의 쓸쓸하고 외로운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곡이다.
조혜선이 작사, 작곡을 맡아 감성적인 보이스와 멜로디로 혼자 남겨진 사람들에게 위로를 선사한다. 특히 이 곡은 중국에서 `우리오빠`라는 제목으로 발매되어 당시 중국 음원차트 `시나닷컴 아주신가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공개되는 수록곡 `산호해`는 지난 2월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8`에서 선보였던 조혜선과 더원의 듀엣곡으로, 당시 무대를 통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주걸륜의 `산호해`를 리메이크한 이 곡은 조혜선의 감미로운 보컬과 더원의 부드러운 창법과 가사 전달력, 애절한 음색이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담아냈다. 여기에 팝 피아니스트 에이브가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MBC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OST `사랑이었던 널`, tvN 드라마 `여신강림` OST `I`m Missing You`로 자신의 목소리를 알린 조혜선이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조혜선은 지난 2010년에 중국, 대만에서 데뷔했다. 한국인 최초로 중국 중앙희극학원 연기과를 졸업했으며 `가희진작`, `스타의 기억`, `심재 1927` 등 수십여 편이 넘는 영화와 드라마 등에 출연해 배우로서 활발히 활동했다.
한편, 조혜선의 새 싱글 앨범 `unaffected`는 8일 낮 12시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