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성공할 MBTI

닫기

10월 12일 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10-12 08:08   수정 2021-10-12 08:08

10월 12일 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10월 12일 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3대 지수 상승,하락 종목 수]

    오늘 장에서는 3대 지수가 모두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먼저 미국 3대 지수 상승 하락 종목 수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30개 종목 중 오늘장 다우지수에서는 6개 종목이 상승, 24개 종목이 하락했습니다. 오늘 장 S&P500에서도 상승한 종목은 122개, 하락 종목은 383개로, 전체 S&P500지수는 빨간불을 켰습니다. 나스닥에서는 1630개 종목이 상승, 2729개 종목이 하락했습니다.

    [섹터]

    다음으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부동산주와 원자재를 제외한 모든 섹터가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애플입니다. 지난 9월, 애플 앱 스토어의 인앱 결제 시스템은 불공정한 경쟁이라며 캘리포니아 북부 지역 법원은 시정을 지시한 바 있습니다. 현지시간 8일 애플은 샌프란시스코 항소법원에 9월 판결에 대한 항소를 제기했습니다. 항소가 끝날 때까지 애플에 부과한 앱스토어 관련 조치 이행을 연기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 애플은 0.063%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다음으로 백신주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다국적 제약사 머크가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 코로나19 알약 치료제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FDA는 알약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토할 예정이며 긴급 사용이 허가될 경우, 몰누피라비르는 첫 코로나19 알약 치료제가 됩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장 머크는 상승하다가 0.87%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프리포트 맥모란입니다. 오늘 장에서 3% 상승했는데, 에너지주와 산업재의 전반적 상승흐름과 구리 가격의 상승이 그 원인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비트코인 소식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5만 7천달러를 돌파하면서 5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금융시장의 긍정적 시그널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5일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청문회에서 게리 겐슬러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은 가상화폐를 금지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헤지펀드의 간판으로 불리는 소로스 펀드가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는 소식도 호재가 된 걸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의 인플레이션 해지 기능에 주목하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암호화폐 채굴업체, 라이엇 블록체인이 7% 로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코인베이스가 그 뒤를 이으며 3% 상승으로 우상향 곡선을 그렸습니다. 미국 증권 거래 앱 로빈후드도 0.6% 오른 모습입니다.

    이어서 사우스웨스트 항공입니다. 주말 사이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1800건이 넘는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는 기상악화와 인력 부족, 그리고 항공교통 관제 문제가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른 항공사에 비해 비행취소가 유독 많았던 이유는 코로나 백신 의무화에 반발하는 직원들 때문이라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오늘장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4% 떨어졌습니다.

    다음으로 의류업체들의 소식입니다. 현지시간 금요일 기준, 미국산 면화가격이 1파운드당 1.16달러를 기록하면서 10년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이는 미중 갈등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올해 1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중국 신장 자치구 산 면 제품 수입을 전면 금지한 것의 영향으로, 미국산 면화에 대한 수요가 폭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전했습니다. 면화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은 5%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지난주 실적을 발표했던 리바이스도 4% 하락한 모습입니다.

    [IB 투자의견 제시 종목]

    이어서 월가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5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소파이입니다. 모건 스탠리가 소파이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비중확대를 내놓자, 소파이는 13% 넘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모건 스탠리는 학생 대출 리파이낸싱 사업 등 소파이의 내년 주요 사업들이 기대가 되며, 또 소파이가 은행 인가를 신청한 것이 몇 달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다음으로, 스타벅스입니다. 도이치 방크가 스타벅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하면서 오늘장 스타벅스는 상승세를 보이다가 0.25% 하락한 모습으로 마감했습니다. 도이치방크는 목표가는 계속해서 127달러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스포츠베팅업체 드래프트킹스입니다. 씨티그룹이 드래프트킹스에 대한 매수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월가는 드래프트킹스가 스포츠 베팅계에서 시장 리더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드래프트킹스는 2% 상승했습니다.

    다음으로 디즈니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디즈니에 대한 매수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디즈니+의 구독자 수 상승세가 다시 가속화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탄탄한 광고 시장을 바탕으로 회복세에 잘 대처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장 디즈니는 상승하다가 2% 가까이 떨어지며 마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입니다. 코웬이 페이스북의 수익률이 시장예상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코웬은 페이스북의 모바일 광고 수익이 오르고 있고, 비디오 광고와 인스타그램 현금화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페이스북은 상승하다가 1.39% 하락하며 장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전략비축유 방출을 고려하지 않겠다는 미국 에너지부 입장과 함께 지난주 WTI가격은 4.6% 올랐습니다. 현지시간 8일, 장중 82달러선까지 올랐습니다. 80달러를 넘긴 것은 2014년 11월 이후 처음입니다. 또 브렌트유도 5주연속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장도 이런 상승흐름을 이어가면서, WTI 가격은 1.5% 오른 80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브렌트유도 1.5% 상승하면서 83달러선에서 마감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가격 살펴보겠습니다. 예상보다 부진했던 미국 고용보고서와 미국 국채수익률 상승세 속에서 금가격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장에서도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0.1% 하락한 1755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