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가 700억달러를 넘어서며 세계 5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746억달러(약 87조6천500억원)로 집계돼 지난해에 이어 세계 5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623억달러보다 20% 성장한 것으로, 이러한 성장률은 2013년 이래 가장 높다.
또한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인 10%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6위와의 격차도 지난해 54억 달러에서 171억 달러로 벌어졌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뒤 2017년 6위, 2020년 5위를 기록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 Z 플립3 등 혁신 제품 출시, 인공지능(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을 꼽았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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