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금요일 미국증시 마감 특징주

입력 2021-10-22 09:36   수정 2021-10-22 09:36

    10월 22일 금요일 미국증시 마감 특징주



    [3대지수 상승,하락 종목 수]
    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미국 3대 지수 혼조세를 나타냈습니다. 자세한 상승 하락 종목 수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우지수입니다. 30개 종목 중 오늘장 다우지수에서는 13개 종목이 상승, 17개 종목이 하락하면서, 다우지수 유일하게 하락했습니다. 오늘 장 S&P500에서 상승한 종목은 285개, 하락 종목은 220개로, 전체 S&P500지수 초록불을 켰습니다. 나스닥에서는 2255개 종목이 상승, 2247개 종목이 하락했고 전체 나스닥지수 상승했습니다.


    [섹터]
    다음으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4개 섹터를 제외한 7개섹터가 상승했습니다. 임의소비재와 헬스케어주, 기술주, 커뮤니케이션주가 상승을 주도했고, 반면 에너지주는 2% 가까이 떨어졌고 금융주와 자재주, 필수소비재는 하락했습니다.

    [52주 신고가 종목]
    기업들의 실적발표와 함께 이번주 미국 장이 좋은 흐름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나이티드 헬스와 최근 실적을 발표했던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있습니다. 홈디포와 찰스슈왑, 마이크로소프트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씨티그룹이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다음 주 실적발표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클라우드 사업을 좋게 평가했습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는 첫 5G 스마트폰인 서피스듀오 2를 출시했습니다. 오징어게임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와 코스트코도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어제 실적을 발표한 테슬라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공급망 이슈에도 불구하고 테슬라가 높은 마진율을 달성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번 3분기 총마진율은 28%로 지난 분기보다 25% 올랐습니다. 영업마진도 14%로 나타났습니다. 모건스탠리는 테슬라 목표가를 900달러로, 골드만삭스는 905달러로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는 3% 상승했습니다.

    IBM도 어제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시장예상치를 상회했으나 매출은 시장예상치를 밑돌았습니다. 오늘장에서 10%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공유오피스 기업, 위워크가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티커명은 WE입니다. 2019년 IPO에 실패한지 2년만에 상장에 성공한건데요. 이번 상장은 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상장 첫날 위워크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오늘장 13% 넘게 상승하며 마감했다가 시간 외 거래에서 떨어졌습니다.

    다음으로 구글 소식입니다. 구글의 인앱결제 방식이 최근 문제가 됐는데, 구글이 인앱결제 내 결제수수료를 낮추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껏 개발자들은 처음 1년간 30% 수수료를 지불하고 그 후로 15% 수수료를 냈는데, 이제는 처음부터 15%만 내면 지불하면 됩니다. 오늘 장 구글은 0.08% 올랐습니다.

    이어서 아마존입니다. 아마존이 현지 사업들의 인스토어 픽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아마존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제3 판매자들이 인스토어 픽업 서비스와 오프라인 매장 근처에 사는 소비자들을 위한 현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0.58% 상승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억7천만달러 흑자를 보고했습니다. 다만 미국 연방정부로부터 받은 코로나 긴급지원금 10억달러에 의존한 결과라고 애널리스트들은 지적했습니다. 오늘 장 아메리칸 항공은 2% 가까이 올랐습니다.

    AT&T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예상치보다 좋았는데 매출은 전망에 비해 부족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0.58% 떨어졌습니다.


    [월가IB 투자의견]
    이어서 월가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3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글레이즈 도넛으로 유명한 크리스피크립입니다. HSBC가 크리스피크림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목표가도 25달러에서 14달러로 낮췄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와 연말에 lock-up이 해제된다는 점 때문에 주가반등은 어려울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오늘 장 크리스피크림은 6%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이어서 자동차 기업들에 대해 JP모건이 투자의견 내놓았습니다. JP모건은 포드와 제너럴모터스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다음 주 실적발표에서 두 회사모두 시장예상치를 웃도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포드자동차는 오늘 3% 올랐고, 제너럴모터스는 1%.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장 WTI 가격은 1.3% 내린 82달러선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1.24% 하락하면서 84달러선에서 마감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가격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국채 수익률이 상승세를 재개하면서 금가격은 3일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오늘 장에서 0.2% 내린 1,781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