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7일 새 'KB스타뱅킹' 앱 오픈…맞춤형 자산관리 제공

전민정 기자

입력 2021-10-24 12:15  



KB국민은행은 오는 27일 새 `KB스타뱅킹` 앱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업그레이된 앱은 자동로그인 기능 탑재로 별동의 인증 단계 없이 아이콘 터치만으로 바로 구동돼 원하는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

자동로그인 기능은 본인명의 휴대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며 휴대폰 잠금 화면 설정이 필요하다. 자동로그인 기능은 `조회`, `200만원 이하의 소액이체` 등의 빠른 거래를 원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체 과정에서도 별도의 `진행`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내용 입력이 끝나면 거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된다.

또한 계좌 정보 입력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최근입금계좌, 자주쓰는계좌, 빠른이체계좌, 내계좌 등록내역을 이체 첫 화면에 보이도록 구성했다

홈 화면에서는 KB국민은행 상품뿐 아니라 다른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대표 계좌를 5개까지 설정할 수 있어 잔액 확인과 이체가 더 쉬워졌다.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 메뉴도 신설됐다.

마이자산관리에서는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와 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마이자산관리 메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이용자의 자산관리 특성을 8가지로 분류해 유형에 맞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위험상품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해외주식 종목이나 ETF(상장지수펀드) 상품 등을 추천해준다.

상품 추천 뿐만 아니라 세(稅)테크, 부동산상담, 상속·은퇴 준비 등 다양한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유 자산 분석 후 남아있는 절세 한도를 찾아주고 상속 또는 증여 시 절세 상담도 제공한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에게는 부동산 투자 관련 정보를 알려주기도 한다. 또한 고객이 보유한 연금 자산을 진단하고 예상 월 수령액과 부족한 노후생활비를 계산해 추가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은퇴준비를 돕는다.

새 KB스타뱅킹에는 KB증권의 `이지(Easy) 주식 매매`, KB국민카드의 `KB 페이(Pay)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도 모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 KB스타뱅킹은 속도와 편의성 개선에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개선됐다"며 "KB스타뱅킹은 은행을 넘어 계열사, 외부 제휴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반도 갖춰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